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미치는 영향
- SEO fundamentals
- 2024. 9. 5.
"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정말 도움 될 수 있을까?"에 대한 의구심이 대부분 많다.
많은 브랜드가 검색 엔진 최적화가 웹사이트 순위를 매기고 타겟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만 집중한다.
궁극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협업 및 비즈니스를 연관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자.
에스이오 소개
에스이오는 글 1개로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신념으로 시작했습니다.
정확한 SEO 정보를 제공하고 세상을 더 긍정적으로 바꿉니다.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미치는 영향
1. 고객 확보 채널
SEO 최적화가 트래픽 획득을 포함해 고객 확보 채널로 고정되면 새로운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전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더 깊게 SEO 및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다.
확실한 전략은 내가 타겟하고 있는 키워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많이 만드는 것이 좋다.
2. 고객 유지율 향상
SEO 최적화를 잘하면 고객 유지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흔히 EEAT 알고리즘에도 좋은 권위성 및 신뢰성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 되는 것 만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
3. 고객 확보 비용(CAC) 감소
SEO는 유료 채널에 비해 비용 효율적이다.
따라서 고객 확보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하기 때문에 비용 증가 없이 결과를 만들 수 있다.
결과적으로 고객 확보 비용(CAC)를 감소시키며 최종 수익이 증가할 수 있다.
4. 브랜드 구축
긍정적인 브랜드 평판 구축 및 관리를 할 수 있다.
고객 충성도 및 신뢰도 등 쉽게 전환이 가능하다.
이러한 요소는 매출과 수익 성장을 높일 수 있다.
5. 기타 마케팅 채널 지원
SEO는 범위가 넓어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 영향을 미친다.
PPC, 제휴 마케팅, SNS 마케팅, PR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SEO와 같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특히 기업 수준의 SEO 전략이 있는 브랜드 경우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목표에 따른 SEO 최적화를 한다면 수익 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
결론
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봤다.
결국, 문제점을 발견한 후 어떻게 해결하고 최적화할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이 프로세스가 잘 이어지면 매출로 이어지기도 쉽다.
<참조: How SEO content helps increase sales>
더 많은 트래픽을 끌어들이고 싶다면 SEO 공부를 시작하세요!
- 에스이오 홈페이지 : 정확하고 효과 있는 SEO를 배울 수 있는 공간.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 2019년부터 쌓아온 SEO를 정석으로 배울 수 있는 전자책.
- 에스이오 부트캠프_30일 : SEO Analyst에게 구글 SEO를 A to Z까지 30일 동안 1:1로 배울 수 있는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