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미치는 영향

    "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정말 도움 될 수 있을까?"에 대한 의구심이 대부분 많다.

    많은 브랜드가 검색 엔진 최적화가 웹사이트 순위를 매기고 타겟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만 집중한다.

    궁극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협업 및 비즈니스를 연관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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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미치는 영향

     

     

    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미치는 영향

    1. 고객 확보 채널

    SEO 최적화가 트래픽 획득을 포함해 고객 확보 채널로 고정되면 새로운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전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더 깊게 SEO 및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다.

    확실한 전략은 내가 타겟하고 있는 키워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많이 만드는 것이 좋다.

     

    2. 고객 유지율 향상

    SEO 최적화를 잘하면 고객 유지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흔히 EEAT 알고리즘에도 좋은 권위성 및 신뢰성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 되는 것 만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

     

    3. 고객 확보 비용(CAC) 감소

    SEO는 유료 채널에 비해 비용 효율적이다.

    따라서 고객 확보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하기 때문에 비용 증가 없이 결과를 만들 수 있다.

    결과적으로 고객 확보 비용(CAC)를 감소시키며 최종 수익이 증가할 수 있다.

     

    4. 브랜드 구축

    긍정적인 브랜드 평판 구축 및 관리를 할 수 있다.

    고객 충성도 및 신뢰도 등 쉽게 전환이 가능하다.

    이러한 요소는 매출과 수익 성장을 높일 수 있다.

     

    5. 기타 마케팅 채널 지원

    SEO는 범위가 넓어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 영향을 미친다.

    PPC, 제휴 마케팅, SNS 마케팅, PR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SEO와 같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특히 기업 수준의 SEO 전략이 있는 브랜드 경우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목표에 따른 SEO 최적화를 한다면 수익 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

     


     

    결론

    SEO 최적화 콘텐츠가 비즈니스 매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봤다.

    결국, 문제점을 발견한 후 어떻게 해결하고 최적화할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이 프로세스가 잘 이어지면 매출로 이어지기도 쉽다.

     

    <참조: How SEO content helps increase sa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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