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Link Building의 9가지 황금률: 검색 순위 상승의 비밀

    SEO Link Building은 웹사이트 검색 순위를 향상하는 핵심 전략이다.

    하지만 많은 블로거와 마케터가 효과적인 링크 빌딩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다.

    백링크가 부족한 웹사이트는 경쟁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이 글을 통해, SEO Link Building의 9가지 황금률: 검색 순위 상승의 비밀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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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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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SEO Link Building의 9가지 황금률 검색 순위 상승의 비밀

     

    SEO Link Building의 9가지 황금률: 검색 순위 상승의 비밀

    1. SEO Link Building: 깨진 링크를 찾아라

    깨진 링크(Broken link)는 사용자의 사이트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구글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우선시하고 있다.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로의 링크를 찾아 수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dofollow와 nofollow 링크도 신경 쓰는 것이 좋다.

     

    2. 네트워킹을 활용하자

    주변 네트워킹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기존에 있는 네트워킹 혹은 새로운 네트워킹을 찾는다면 협업을 하는 것이 좋다.

    상호 백링크를 만들 수 있으며, 서비스만 좋다면 신뢰 관계를 만들 수 있다.

    이는 신뢰도 높은 화이트 햇 백링크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3. 브랜드 언급을 찾아라

    내 사이트나 브랜드가 언급되는 경우가 있지만, 사이트는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내 사이트 혹은 브랜드가 언급된 사이트에 백링크를 요청하자.

    또한, 링크되지 않은 사이트를 발견하면 사이트 소유자에게 연락해 링크를 만들어달라고 하자.

    브랜드 언급 되는 것이 SEO Link Building에 좋다

     

    4. 개인적인 연구 자료 활용하자

    EEAT 알고리즘에 따라 권위 있는 웹사이트에서 백링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알고리즘 간택을 위해서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

    사용자(독자)가 콘텐츠를 공유하는 이유는 콘텐츠가 유용하기 때문에 주변에 나누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개인적인 연구 자료를 활용해 인포그래픽, 보고서 등 만드는 것이 좋다.

    이러한 콘텐츠는 자연스럽게 관련 웹사이트로부터 백링크를 만든다.

    소비자, 블로그, 사업체 등 개인적인 연구자료가 언급될 때마다 화이트햇 백링크를 받게 된다.

     

    5. 매력적인 시각적 콘텐츠 만들자

    인포그래픽, 차트, 슬라이드쇼와 같은 시각적 콘텐츠는 SNS에서 자주 공유된다.

    쉽게 소화하고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약 41% 마케터는 인포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등 매우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인포그래픽과 같은 시각적 자료를 만들면 콘텐츠가 공유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콘텐츠에 웹사이트 링크를 포함시키면 더 많은 백링크를 얻을 수 있다.

     

    6. 가이드 제공하자

    가이드는 무언가를 배우는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편리함과 단순함을 선호하는데, 가이드 제공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SEO Link Building 가이드(2024년)" 이라고 만들면, 바이럴이 정말 잘된다.

    자연스러운 백링크를 유치하려면 독창적인 자료를 포함해 문제 해결 및 효과 등이 포함되어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도 좋다.

     

    7. 비즈니스 프로필을 사용하자

    흔히 Local SEO를 할 때, 비즈니스 프로필을 주로 사용한다.

    대부분 검색은 구글 및 여러 검색 엔진에서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을 포함해, 페이스북 및 애플 등 다양하게 등록하자.

    홈페이지 혹은 사업체 소유자는 데이터를 데이터 수집자(검색 엔진)에게 직접 제공하기 때문에 상위 노출에 유리해질 수 있다.

     

    8. SNS 홍보를 하자

    SNS 홍보는 EEAT 알고리즘에서 권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 콘텐츠를 배포해야 한다.

    적어도 하나의 백링크를 추가할 기회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문가로서 브랜드를 확립할 수 있기 때문이다.

    SNS 홍보는 콘텐츠 링크를 공유할 수 있고, 유익하다고 느끼면 바이럴이 될 수 있다.

     

    9. 협업하라

    내가 생각하고 있는 고객과 일치하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찾아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 후 협업하는 것도 좋다.

    백링크 생성할 뿐만 아니라 신뢰성을 포함해 브랜딩이 될 수 있다.

    또한 더 많은 트래픽과 높은 전환율로 이어질 수 있다.

     


     

    결론

    SEO Link Building은 검색 엔진 최적화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웹사이트 가시성을 높이고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위에서 소개한 9가지 황금률을 통해 효과적인 링크 빌딩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이러한 전략을 일관되게 실행한다면, 검색 순위에서 더 높은 위치에 올라갈 것이며, 궁극적으로 더 많은 방문자와 전환율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지속적으로 링크 빌딩에 힘쓰는 것이 성공의 열쇠이다.

     

    <참조: How To Get Quality Backlinks: 11 Ways That Really 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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