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순위 및 트래픽 증가를 위한 제목 짓는 방법 7가지

    구글 순위 및 트래픽 증가를 시키는 방법은 무엇일까?

    확실한 가설? SEO 프로세스?

    위 2가지도 중요하지만, 제목을 어떻게 짓느냐가 중요할 것이다.

    제목을 잘 쓰면 클릭률을 약 36% 정도 올려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구글 순위 및 트래픽 증가를 위한 제목 짓는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잘 짓는 제목 중요성 강조.
    • 제목을 통한 구글 효과.

     

    이 글의 대상

    • 제목을 잘 짓고 싶은 독자.
    • 모든 블로거.

     

    작가 소개

     


     

    구글 순위 트래픽 증가 대표 이미지
    구글을 활용하는 모습

     

     

    구글 순위 및 트래픽 증가를 위한 제목 짓는 방법 7가지

    1. 숫자를 사용하라

    숫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숫자는 인지 편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SERP에서 볼 때 때때로 클릭률이 약간 더 높은 경향이 있다.

    이것은 인지 편향 때문에 작동한다.

    우리 두뇌는 눈에 띄고 구체적인 것을 찾도록 훈련되어있다.

    이로 인해, 숫자는 구체적이고 눈에 띄는 궁극적인 것이다.

    따라서 특정 상황에서 제목 태그에 숫자를 사용하여 더 높은 클릭률을 얻을 수 있다.

    제목 태그에 꼭 사용하자.

     

    2. 날짜를 사용하라

    날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2022년 데이터를 찾는데 보통 2021년 데이터는 검색하지 않는다.

    날짜를 사용하면 트래픽을 완전히 받을 수 있다.

     

    3. 길이를 적당하게 쓰자

    길이에 대해서는 아직 찬반 논란이 많다.

    그러나 제목이 너무 긴 태그는 문제가 될 수 있다.

    독자가 읽기도 무리가 있을 뿐만 아니라 크롤링 하기에도 조금 어렵기 때문이다.

    약 12~15자 정도 작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4. 동의어 및 변형 키워드를 사용하라

    우리가 생각하는 독자는 키워드 검색하는 방식이 생각하는 것과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에 대해서 검색한 것보다 '다이어트 방법' '빠르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등으로 검색할 수 있다.

    이러한 키워드는 Google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블로그 수익 때문에 여러 중복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키워드 스터핑에 걸릴 수 있다.

     

    5. 행동을 촉구하라

    최근에는 키워드 서치에서 클릭 유도 문안을 자주 찾을 수 없지만 클릭하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것을 '클릭 해주세요!' 라는 멘트가 그냥 놔뒀을 때 보다 클릭률이 훨씬 높다.

     

    6. 자동완성 키워드를 사용하라

    자동완성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동완성이란? 어떤 키워드를 입력 했을 때, 입력창에 단어가 뜨는 것을 말한다.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여 제목을 짓도록 하자.

     

    7. 자주 묻는 질문을 활용하라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은 제목에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질문을 하면 호기심이 생겨 독자가 클릭할 동기가 생기게 된다.

    또한 구글 SERP에서는 질문을 최대한 활용하면 추천 스니펫을 받을 수 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숫자를 활용하자.
    2. 날짜를 활용하자.
    3. 길이를 적당하게 쓰자.
    4. 동의어 및 변형 키워드를 사용하자.
    5. 행동을 촉구하자.
    6. 자동완성 키워드를 활용하자.
    7. 자주 묻는 질문을 활용하자.

    제목을 잘 적으면 위와 같이 1,2위에 노출이 가능하다.

     


     

    결론

    처음에는 무엇이든지 어렵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장기적으로 관리 해줘야한다.

    그 시작점은 제목에서 출발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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