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정리 전략을 실행하는 6단계

    SEO 정리 전략을 실행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다양한 테크닉 예를 들어 들여 쓰기나 이메일 마케팅 등 활용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원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SEO 정리 전략을 실행하는 6단계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SEO 정리 전략 대표 이미지
    검색엔진 최적화 하는 모습.

     

     

    SEO 정리 전략을 실행하는 6단계

    1. SEO 정리 전략: 사이트 구조 정리

    사이트 구조는 검색 엔진 순위와 고객이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사이트 메뉴

    방문자가 상호작용할 가능성이 높은 첫 번째 구조적 요소는 사이트 메뉴이다.

    이상적으로 사이트 메뉴에 집중하고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제한된 수의 최상위 항목이 있어야 한다.

    복잡하고 어수선한 사이트 메뉴는 방문자를 혼란스럽게 만든다.

     

    콘텐츠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사항은 콘텐츠이다.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에 대한 개요를 작성해 웹사이트 콘텐츠에 대한 포괄적인 조감도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블로그, 서비스, 연락처 및 제품 페이지와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콘텐츠를 제대로 만들기만 해도 색인 생성이 빠르다.

     

    데이터

    모든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사이트 구조 정리가 데이터 기반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웹사이트에 대한 통찰력 있는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데이터를 매번 체크하자.

    예를 들어, 페이지에 머문 시간, 이탈률, 스크롤 깊이와 같은 주요 항목을 추적한다.

    방문자가 처음부터 가장 중요한 콘텐츠에 실제로 도달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잘못된 링크 식별 및 제거

    구글 품질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PageRank 또는 사이트 순위를 조작하기 위한 백링크는 가이드라인의 위반으로 간주돼 영원히 추방당할 수 있다.

    백링크를 구축할 때 사이트에 링크되는 사이트를 항상 파악하고 링크가 좋은지 여부를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면에 좋은 링크는 최적화 및  웹사이트 권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좋은 링크의 예로는 순위가 높은 사이트의 링크, 업계 사이트의 링크, 요청하지 않은 스팸이 아닌 링크가 있다.

     

    3. 깨진 링크 제거 또는 리디렉션

    깨진 링크는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로 연결되는 웹사이트 링크를 나타낸다.

    링크된 페이지는 외부 웹사이트에 존재하지 않거나 오래된 페이지로 이어질 수 있다.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다.

    • 입력한 링크의 URL이 잘못되어있다.
    • 링크된 페이지가 삭제 되었다.
    • 링크된 외부 사이트가 삭제되었다.
    • 방화벽이 연결된 웹사이트 또는 페이지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한다.

    이유가 무엇이든 깨진 링크는 사이트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깨진 링크는 웹사이트의 권위를 떨어뜨려 트래픽을 줄이고 검색 엔진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4. 이미지 최적화

    방문자에게 어필하려면 웹사이트에 이미지가 필요하다.

    웹사이트의 시각적 측면은 공유되는 정보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제대로 표시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지는 사이트 점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먼저 페이지의 이미지를 압축하여 로드 속도를 개선한다.

    페이지 로딩 시간이 1초에서 3초로 늘어나면 이탈 확률이 32%나 증가한다.

    로드하는 데 더 오래 걸리는 페이지는 휴대기기에서 검색하는 사람들의 이탈률을 높인다.

     

    5. 중복 메타데이터 제거

    각 제목 태그와 메타 디스크립션은 검색 엔진 결과에 나타나므로 고유해야 한다.

    웹 사이트에 더 많은 페이지를 추가하면 메타데이터가 반복되기 쉽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사이트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동일한 제목 태그 또는 너무 유사한 메타 설명이 있을 수 있다.

    제목 태그는 온페이지 SEO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주의 깊게 살펴보자.

     

    6. 모두 작동하는지 확인하라

    웹사이트의 각 요소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방문자가 사이트에 방문할 때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웹사이트의 일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방문자가 불만을 품고 이탈을 바로 할 수 있다.

    각 페이지로 이동하여 작동하는지 확인하자.

    다양하게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사이트 구조를 정리하라.
    2. 잘못된 링크 식별 및 제거하라.
    3. 깨진 링크 제거 또는 리디렉션 하라.
    4. 이미지를 최적화하라.
    5. 중복 메타데이터를 제거하라.
    6. 모두 작동하는지 확인하라.

     


     

    결론

    다양한 테크닉이 있을 수 있지만, 기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하게 SEO를 하자.

    그럼, 자신도 모르게 인플루언서가 되어있을 것이다.

    <참조: 6 Steps to Executing an Efficient SEO Clean-Up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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