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링크 구성은 어떻게 될까?

    고품질 링크 구성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SEO 정리 전략? 들여 쓰기?

    테크니컬 요소도 중요하지만, 본질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고품질 링크 구성은 어떻게 될까? 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고품질 링크 대표 이미지
    링크가 걸린 모습.

     

    고품질 링크 구성은 어떻게 될까?

    링크 관련성

    페이지 관련성

    처음 시작하기에 앞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대상 고객에 대해서 먼저 생각하는 것이다.

    어떤 종류의 페이지나 콘텐츠가 관련이 있을지 생각해보자.

    어떤 내용을 읽을까?

    어떤 종류의 기사를 스크랩하고 매번 검색을 할까?

    이 것을 알고 나면 여기서 정말로 중요한 종류의 관련성을 갖게 된다.

    예를 들어, 에스이오 경우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심 있는 독자를 대상으로 글을 쓴다.

     

    주제 관련성

    관련성에 대한 다음 핵심은 블로그에서 일어나는 일, 즉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제작한 다음 링크를 가져오는지에 관한 것이다.

    예를 들어, 검색엔진 최적화 중에서도 대부분 on page seo에 관심을 많이 가진다.

    어떻게 온페이지 콘텐츠를 만들고 시각적으로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

    독자가 해당 글을 읽는 순간, 스크랩이나 공유를 하고 싶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즉,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를 만든다면 충분히 만들 수 있다.

     

    링크 다양성

    해당 단계는 다양성이다.

    프로필의 다양성에 대해 생각하는 몇 가지 다른 방법, 프로필이 가능한 자연스럽고 고품질인지 확인하는 방법이다.

     

    새로운 링크와 기존 링크

    다른 도메인에서 많은 링크를 가져오는 사이트가 있다면 정말 좋다.

    동일한 도메인에 다시 얻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특히 해당 도메인의 품질이 높은 경우 더욱 좋다.

    그러나, 저품질의 도메인에서 백 트래픽을 받는 것은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삭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결 페이지 유형

    연결되는 페이지 유형의 다양성을 원한다.

    예를 들어, 연결되는 도메인이 블로그인가? 뉴스인가? 포럼인가? 등 다양한 것이 중요하다.

    같은 종류의 사이트에서 계속해서 받는 것은 좋지 않다.

    따라서 동일한 곳에서 계속해서 링크를 가져오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조금 확장하는 것이 좋다.

     

    링크의 위치

    위치도 중요하다.

    너무 걱정하기보다는 그냥 지켜봐야 할 부분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은 페이지에서 링크의 위치를 보는 것이다.

    사이드바에 있을 수 있고, 바닥글에 있을 수 있으며, 본문에 있을 수 있다.

    어디에 배치하여 독자가 클릭하게 만들게 할 것인가가 매우 중요하다.

     

    링크 지속 가능성

    장기적인 부분에서 해당 파트가 가장 중요하다.

    외우는 것을 추천한다.

     

    양보다 질

    예를 들어 양보다 질이다.

    궁극적으로 가능한 많이 얻는 것보다 고품질 사이트에서 트래픽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다시 한번 말한다.

    양보다 질이다.

     

    블로그를 더 잘 키우자

    블로그를 잘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잘 키우면 자연스럽게 트래픽이 만들어질 수밖에 없다.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최고로 품질이 좋은 링크는 무엇일까?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훌륭한 콘텐츠를 통해 블로그를 키우자.

     

    구글을 믿자

    빌딩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글은 다양한 요소로 블로그를 측정한다.

    기술적인 부분이나 온페이지 등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링크에만 너무 집중하지 말자.

    어떻게 블로그를 키울지 매번 고민하고, 구글을 믿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관련성 있게 만들어라.
    2. 다양성을 만들어라.
    3. 지속 가능성을 확대하라.

     


     

    결론

    본질을 이해하고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이메일 마케팅 등 활용해서 다양하게 트래픽을 구성해보자.

    <참조: What are the Makings of a High-Quality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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