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 잘 쓰는 방법 STEP 6

    블로그 글 잘 쓰는 방법은 무엇일까?

    최대한 독자의 흥미를 끄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경쟁사 분석을 통해, 어떻게 짜임새 있는 글을 쓰고 있는지 보는 것도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블로그 글 잘쓰는 방법 STEP 6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블로그 글 잘쓰는 방법 STEP 6 대표 이미지
    블로그를 하고 있는 모습

     

    블로그 글 잘쓰는 방법 STEP 6

    1. 블로그 글 잘 쓰는 방법의 시작: 브랜드 콘셉트를 잡아라

    브랜드 컨셉 이미지
    브랜드 콘셉 연구자료

    블로그 글 잘쓰는 방법의 기본은 콘셉트를 먼저 잡는 것이다.

    브랜드나 비즈니스를 대신하여 글을 쓸 때 브랜드의 전반적인 콘셉트는 무조건 잡아야 한다.

    이는 일관성, 스타일 및 메시징 관련하여 성공을 위한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오래된 글을 읽어보자

    자신이 적어본 오래된 블로그 콘텐츠를 되돌아보는 것이다.

    얼마나 오랫동안 브랜드가 잘 개발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냈는지에 따라 일반적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그것이 브랜딩이며 꾸준히 영감을 줄 수 있다.

     

    SEO AUDIT을 하라

    가장 중요한 콘텐츠 전략을 실행하거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작성하는 경우 SEO AUDIT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콘텐츠의 전반적인 스타일과 목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트래픽, 인게이지먼트, 성과 측면에서 무엇이 잘 작동하는지 식별할 수 있다.

     

    경쟁자를 분석하자

    경쟁자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쟁자들은 양질의 콘텐츠를 게시할 가능성이 높다.

    어떻게 차별을 하는지 그리고 어떤 식으로 글을 쓰는지 참조하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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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우리의 고객을 이해하자

    우리의 고객 이미지
    우리의 고객 연구자료

    글을 쓰기 전에 막무가내로 글을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우리의 고객이 누구인지 먼저 파악한 후에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중요한 변수를 완전히 이해하지 않고는 양질의 콘텐츠를 게시할 수 없다.

    관심을 끄는 주제와 이해할 수 있는 어휘를 사용하자.

     

    3. 주제를 찾자

    주제를 찾자 이미지
    주제에 관한 연구자료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어려운 단계 중 하나일 수 있다.

    브랜드와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반복적으로 묻는 주제 및 질문을 기반으로 글을 쓰자.

    이러한 답변은 검색 엔진을 통해 하루에도 수천번 검색된다.

    질문에 대한 올바른 답변을 제공하는 것도 장기적으로 아주 좋은 영향이 될 수 있다.

     

    키워드 연구

    주제와 아이디어에 대한 키워드 연구를 진행하면 키워드 타깃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저렴하고 장기적으로 꾸준히 트래픽을 유지할 수 있다.

     

    흥미로운지 확인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점은 흥미롭게 쓰는 것이다.

    흥미롭거나 도움이 되거나 또는 교육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전혀 영향을 줄 수 없다.

    전문가의 의견, 피드백 및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흥미로운 주제에 대해 작성하자.

    브랜드, 콘텐츠 및 메시지를 신뢰함으로써 충분히 좋을 수 있다.

     

    4. 조사하라

    조사하라 이미지
    조사에 관한 연구자료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철저한 조사는 양질의 콘텐츠의 주요 기능이다.

    전문가의 분석에 대한 견해도 추가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조사는 장기적인 콘텐츠를 구축하는 데 중요하다.

    전문가 자료를 분석을 한 후 콘텐츠와 결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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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제목을 잘 쓰자

    제목을 잘 쓰자 이미지
    제목에 관한 연구자료

    제목을 잘 쓰는 것은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헤드라인은 눈에 잘 띄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콘텐츠는 죽은 콘텐츠가 될 수 있다.

    독자의 관심을 끌고 매력적인 제목을 쓰자.

     

    6. 시각적 콘텐츠를 사용하자

    시각적 콘텐츠 이미지
    시각에 관한 연구자료

    시각적 콘텐츠 혹은 리치 미디어는 누군가가 클릭하고 더 많은 것을 배우도록 유도할 일반적인 기능성 측면에서 도움이 된다.

    제목과 별개로, 좋은 시각 자료는 일반적으로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다.

    글보다 시각 자료를 눈으로 이해하고 유지하는 것이 더 쉽다.

    콘텐츠와 독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자신만의 브랜드 콘셉트를 잡자.
    2. 우리의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자.
    3. 주제를 먼저 정하자.
    4. 조사를 하자.
    5. 제목을 잘 쓰자.
    6. 시각적 콘텐츠를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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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글쓰기의 기본은 사실상 자체적인 컨셉을 잡고 독자를 어떻게 흥미롭게 할 것인지가 핵심이다.

    그리고 양질의 콘텐츠를 만든다면, 좋은 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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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즈니스 문의: vxevvxev@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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