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콘텐츠 마케팅 중요한 이유 7가지
- SEO fundamentals
- 2022. 12. 24.
SNS 콘텐츠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내가 원하는 고객을 브랜드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경쟁사 분석을 한 결과 97%가 콘텐츠 마케팅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SNS 콘텐츠 마케팅 중요한 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SNS 콘텐츠 마케팅 중요한 이유 7가지
1. SNS 콘텐츠 마케팅: 권위를 구축할 수 있다
콘텐츠 마케팅의 주요 초점은 브랜드 권위를 구축하고 잠재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대부분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플랫폼 내 콘텐츠를 활용한다.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 기획부터 최근에는 틱톡이나 유튜브에서 권위를 구축할 수 있다.
제대로 마케팅을 통해 브랜딩을 하면, 알고리즘과 전혀 상관없이 꾸준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2. 신뢰성을 높여준다
소비자의 65% 제대로 된 컨텐츠를 접한다면 긍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다고 느낀다.
판매에 관한 것 뿐만 아니라 유용하고 개인화된 컨텐츠는 잠재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입시킬 수 있다.
또한 브랜드의 전문적인 이미지와 공감도 보여줄 수 있다.
3. 더 높은 전환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콘텐츠 마케팅 성공사례를 보면 대부분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더 높은 전환을 이끌어 냈다.
검색 의도를 파악하고 키워드를 타겟팅하면 충분한 값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원하는 키워드로 구글이나 네이버 등 5위 이내에 들어온다면 꾸준히 더 높은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다.
4.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일반적인 고품질 콘텐츠는 검색엔진 순위에서 무조건적으로 좋다.
원리를 파악해보면 더 신뢰성 있고, 권위성 있으며, 유용한 콘텐츠는 누구에게나 도움이 된다.
검색엔진도 마찬가지이다.
대표적으로 유튜브, 구글, 네이버 블로그 등 로직이 동일하기 때문이다.
따로 프로그램이나 키워드 광고 등 상위 등록을 할 필요 없이 글로만 충분히 가능하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1위는 39.6% CTR을 얻었다.
2위는 CTR이 18.4%이다.
가장 상위 등록되어 있는 키워드 광고는 겨우 2.1%이다.
5. 비용이 더 적게 들며 ROI는 더 좋다
예전 마케팅은 광고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어 돈을 많이 썼다.
또한 비용을 더 이상 지불하지 않으면 광고는 사라지고 효과도 없어진다.
여러 연구에따르면 컨텐츠 마케팅 ROI가 기존 광고 ROI를 쉽게 능가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ROI 뜻은 광고비 투자 대비 전환 값을 의미한다.
평균적으로 블로그가 있는 브랜드는 없는 브랜드보다 67% 더 많은 전환을 만들었다.
6. 소비자는 광고보다 콘텐츠를 선호한다
70% 사람들은 광고를 보는 것보다 글을 익는 것을 선호한다.
평소에 버스, 옥외 또는 오퍼월 광고와 같은 것을 매번 볼 때 피로감이 쌓이기 마련이다.
이와 반해 소비자들은 어떤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조사하는 것을 좋아한다.
따라서 비슷한 가치를 지닌 좋아하거나 신뢰하는 브랜드를 우선으로 한다.
이러한 브랜드들은 자기만의 스토리가 있다.
7. 고객을 충성도 높은 팬으로 키운다
고객의 필요, 관심사, 욕구 및 문제를 대상으로 하는 유용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는 고객과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맞춤화된 브랜드 콘텐츠와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함에 따라 신뢰가 커지고 깊어진다.
단순한 고객이 아니라 계속해서 충성도 높은 팬을 얻게 될 수 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권위를 만들 수 있다.
- 신뢰성을 높여줄 수 있다.
- 더 많은 전환을 만들 수 있다.
- 검색엔진 최적화가 가능하다.
- 비용이 더 적게든다.
- 광고의 피로감을 줄여준다.
- 고객을 충성도 높은 팬으로 만들 수 있다.
결론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모든 비즈니스의 성장 전략 중 하나이며, 그중 검색엔진 최적화에 가장 많은 도움이 된다.
<참조: Why is content marketing important? 9 reasons to use 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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