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및 퍼포먼스 마케팅 성공을 위한 팁 5가지

    회사에서 마케팅 업무를 하다 보면 그냥 시간에 맞춰서 일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

    브랜드 확장을 위해서 경쟁사 분석은 따로 하지 않고 콘텐츠만 남발하는 경우를 말한다.

    그럼 마케팅 성공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

    이 글을 통해, 콘텐츠 및 퍼포먼스 마케팅 성공을 위한 팁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콘텐츠 및 퍼포먼스 마케팅 성공을 위한 팁 5가지 이미지
    목표를 향해 달려나가는 모습

     

    콘텐츠 및 퍼포먼스 마케팅 성공을 위한 팁 5가지

    1. 콘텐츠 및 퍼포먼스 마케팅 성공을 위해 목표를 설정하라

    다양한 트렌드 및 성공 사례를 보면 우선순위는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 목표를 설정하지 않은 채 콘텐츠 퀄리티만 높여야 한다는 압박감을 받는다.

    이러한 생각을 벗어나기 위해서 마지막 목표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이 콘텐츠로 방문자 수 200명을 늘리겠다!"라는 생각을 해야 한다.

    요점은 주요 목표에 맞춰 콘텐츠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다.

     

    2. 콘텐츠 지표 및 성과를 측정하라

    콘텐츠 지표는 측정 가능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무엇이 효과가 있고 효과가 없는지 이해가 된다.

    지표를 보고 성과를 꾸준히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어떤 고객이 이것을 사용하고 있는지 아닌지 등 말이다.

    지표 및 성과를 보지 않고 마케팅을 하는 것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이다.

     

    3. 고객이 관심을 갖는 주제를 찾아라

    마케터는 고객과 직접 상호 작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고객이 관심을 갖는 주제 사이에 단절이 생길 수 있다.

    최대한 마케팅 데이터를 분석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콘텐츠를 주로 읽고 공유를 많이 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4. 새로운 전략을 선택하고 실험해야 한다

    마케팅에서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콘텐츠 전략이 매년 등장한다.

    틱톡이라던가 혹은 검색엔진 최적화를 사용하여 SERP 순위를 높이는 등 다양한 역량을 남겨둬야 한다.

    2023년에는 콘텐츠 개인화가 계속 우선순위에 오를 것이다.

    많은 광고 메시지가 넘쳐나는 것과 동시에 고객 데이터와 분석이 성숙해지고 있다.

    마케터라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개인화하고 가치가 높은 세그먼트 관심을 높여야 한다.

     

    5. 우선순위를 정한다

    우리는 한 번에 너무 다양한 일을 많이 한다.

    단순히 1달, 1분기, 반기, 1년 목표에 따른 업무 및 일의 우선순위 정하기를 해야 한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에 맞게 꾸준히 그리고 집중을 해야 한다.

    그리고 스스로 피드백을 하면서 우선순위가 잘되고 있는지 파악하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마케팅 성공을 위해 목표를 설정하자.
    2. 콘텐츠 향상을 위해 지표 및 성과를 측정하자.
    3. 고객이 관심 갖는 주제를 파고들자.
    4. 새로운 전략을 선택하고 실험하자.
    5. 우선순위를 정해 그 업무에 집중하자.

     


     

    결론

    콘텐츠 및 퍼포먼스 마케팅 성공을 위해서 일을 단순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지표 및 성과를 측정하자.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메시지를 던져주고 계속해서 실험하자.

    그리고 우선순위를 나눠 꾸준히 집중한다면 충분히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다.

    <참조: 5 Tips for Content Marketing Success in Fiscal Year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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