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최적화(SEO)는 AI에 대체될까?

    검색엔진 최적화(SEO) 마케팅"앞으로 어려울 것이다!"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AI 발전과 같이 변화하는 시대는 무섭기도 하다.

    하지만, 수년에 걸쳐 시간이 지날수록 SEO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 글을 통해,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AI에 대체될까? 에 대해서 알아보자.

     


     

    에스이오 소개

    에스이오는 글 1개로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신념으로 시작했습니다.
    정확한 SEO 정보를 제공하고 세상을 더 긍정적으로 바꿉니다.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AI에 대체될까
    잠재고객에 집중하라.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AI에 대체될까?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대체 되기 어려울 것이다

    현재 ChatGPT를 포함해 AI가 대세가 되고 있다.

    주변에서 많이 물어본다.

    "ChatGPT가 더 발전할 수록 SEO는 사라지지 않을까요?" 물어본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더 유리할 수 있다.

    검색 엔진이 어떻게 생겼는지 또는 사람이나 기계나 정보를 찾을 때 결국 가장 신뢰 있는 사이트를 인용하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미래에는 더 많은 스팸과 정크 콘텐츠를 보게 될 것이다.

    하지만, 검색엔진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블로그는 이미 콘텐츠적인 부분이나 신뢰를 할 수 있기에 살아남는다.

    현재 AI로 더 많은 콘텐츠가 개발될수록 콘텐츠 품질이 엄청나게 중요해지기 때문이다.

     

    만약 검색엔진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을 더 이상 이용하지 않을 날이 언젠가 올 수 있다.

    하지만 AI 또한 구글을 포함한 검색엔진이 모바일, 데스크탑 또는 음성 검색의 기본 인터페이스가 아니더라도 여전히 AI의 거대한 소스가 될 수 있다.

    현재 검색엔진 중 구글이 가장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으므로 Bard가 AI시장에서 승기를 잡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구글 Bard는 자사 검색엔진에서 가장 좋은 콘텐츠를 보여줄 확률이 가장 높기 때문에, SEO는 망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지금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계속해서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집중을 하고 개선해야 한다.

    테크니컬, 온페이지 및 오프페이지 SEO를 더 강화하자.

    장기적으로 SEO에 투자하고 필요한 리소스를 만들자.

    SERP 기능을 더 배우고 브랜드에 더 투자하자.

     


     

    결론

    AI 기술이 더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SEO 중요성은 더욱 대두될 것이다.

    어떻게 콘텐츠를 개선시킬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그리고, 원하는 목표를 향해 매일에만 집중해야 할 것이다.

     

    더 알아보기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