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ChatGPT)가 SEO를 어떻게 변화 시켰을까?

    챗GPT(ChatGPT)는 마케터에게 게임 체인저라고 할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콘텐츠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그럼 SEO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쳤을까?

    이 글을 통해, 챗GPT(ChatGPT)가 SEO를 어떻게 변화시켰을까? 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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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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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챗GPT(Chat GPT)가 SEO를 어떻게 변화 시켰을까?

    챗GPT(ChatGPT)를 통해 콘텐츠 제작이 쉬워졌다

    독특한 콘텐츠를 만들기 어려웠던 사람에게는 엄청나게 메리트가 있어졌다.

    SEO 경우 독특하거나 혹은 고유한 콘텐츠를 만들게 되면 높은 순위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올바른 키워드, 콘텐츠 길이 및 인터널 링크 등 SEO를 파악하려면 SEO 전문가가 필요했다.

    하지만, 챗 GPT(Chat GPT)를 사용할 줄만 알면 이러한 시간을 최대한 개선할 수 있다.

     

    Google SERP에 영향을 줄까?

    현재 챗 GPT(Chat GPT)가 6개월 이상 운영되고 결과를 보고 있지만, SERP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인다.

    경쟁이 치열한 일부 키워드나 새로운 브랜드가 1위가 된다고 하더라도, 품질이 떨어진다면 결국 순위는 내려간다.

     

    여전히 경험과 SEO 지식이 필요하다

    SEO도 항상 변화하고 있으며 챗GPT(ChatGPT) 또한 기존 비즈니스와 새로운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다"라는 구글의 법칙은 여전히 중요하지만, SEO에도 충분히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콘텐츠를 신속하고 높은 수준으로 작성하더라도 경험이 없으면 SEO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한다.

     


     

    결론

    결국 경험과 SEO 지식은 계속해서 필요하다.

    콘텐츠, 키워드, 의도, 메타 데이터 및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것을 챗GPT(ChatGPT)와 같이 활용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참조: How Chat GPT is changing 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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