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Perspectives 업데이트: 콘텐츠 최적화 하는 방법

    구글은 Bard 출시 이후로 Perspectives와 같은 여러 채널이 업데이트되고 있다.

    이에 따라, 검색엔진 최적화(SEO) 마케팅도 조금씩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 글을 통해, 구글 Perspectives 업데이트: 콘텐츠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에스이오 소개

    에스이오는 글 1개로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신념으로 시작했습니다.
    정확한 SEO 정보를 제공하고 세상을 더 긍정적으로 바꿉니다.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구글 Perspectives 업데이트 콘텐츠 최적화 하는 방법
    업데이트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사무실

     

    구글 Perspectives 업데이트: 콘텐츠 최적화 하는 방법

    구글 Perspectives 및 AI용 콘텐츠

    AI 검색 관련 구글 문서와 SGE(검색 생성 경험)은 점점 콘텐츠를 고품질 및 고유하게 만드는 것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

    현재 SGE가 여러 출처를 기반으로 답변을 하는 것을 보아 아직 Google Bard도 정확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

    구글이 AI 기반 콘텐츠를 생성하는데, 이것 또한 SEO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으로 EEAT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고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고유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콘텐츠 최적화에는 리뷰가 중요해진다

    리뷰는 오랫동안 중요한 부분이었다.

    이제 구글은 검색어에 대한 SERP에 여러 리뷰 요소를 포함한 것을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구매한 것이나 사용한 것을 리뷰로 사용한다면 충분한 권위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리뷰는 투명성을 제공하고 사회적 증거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즉, 리뷰를 최대한 활용하면 된다.

     


     

    결론

    구글 Perspectives 업데이트는 사용자 중심 콘텐츠를 우선순위로 정한다.

    특히 리뷰를 추가하면 SERP 순위가 올라갈 뿐만 아니라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다.

    <참조: How to optimize content for Google Perspectives>

     

    더 알아보기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