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제휴마케팅: 당신이 매번 성공하지 못하는 10가지 이유

    해외 제휴 마케팅: 당신이 매번 성공하지 못하는 10가지 이유

    국내 제휴마케팅 대표적으로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사이트가 현재 인기를 얻고 있다. 필자도 처음에 쿠파스가 나오기 전 해외 제휴 마케팅을 시작했다.

    제품, 재고, 배송 및 CS를 할 필요가 없어서 수익성이 좋다. 최근에는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대부분 제휴마케팅을 시작하면 성공할 거라 생각한다.

    그러나, 95% 이상은 실패한다는 것이다.

    매우 높은 기대가치를 가지고 사이트를 찾아보고 글을 쓰지만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포기한다.

    해당 비즈니스에서 실패하는 대부분 원인은 잘못된 사고방식 및 기술 부족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해외 제휴마케팅: 당신이 매번 성공하지 못하는 10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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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해외 제휴마케팅 홍보하는 제품에 대해서 모른다

    많은 사이트를 통해서 커미션을 받으려고 제품을 홍보하지만, 대부분 홍보하는 제품에 대해서 잘 모른다.

    피상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이트 방문자 경우 대부분 정보를 얻으려고 오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추가 정보가 필요하다.

    특히나 제품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경우 100% 구매하지 않는다.

    직접 사용하거나 테스트하지 않은 일반 정보성 포스팅은 구매율을 높이지 못한다.

    이로 인해 후기가 매번 중요하다고 하는 것이다.

    그럼 건강제품 경우에는 어떨까?

    건강 관련 제품은 테스트가 불가능하나 기존에 연구자료나 성분을 통해 이러한 정보를 제공한다.

    위와 같이 결국 직접 사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은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좋다.

    제품 사용의 성과를 보여주면 훌륭하고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제품 홍보가 가능하다.

     

    2. 독자와 상호 소통하라

    해외 제휴 마케팅 혹은 국내 제휴 마케팅이라도 CS를 따로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제휴 제품과 관련하여 궁금한 독자들이 많다.

    제휴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잠재고객과 상호 소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들이 관심 있는 제품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많고 그 부분을 풀어준다면 충분히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유용한 콘텐츠와 독자의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물건은 팔리게 된다.

    될 수 있도록 가능한 도움을 제공하고, 독자가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꼭 대답해주자.

    이 과정에서 이메일 리스트를 만드는 것이 좋다.

    위와 같이 해당 제품에 관심 있는 독자를 모아서 유용한 정보를 이메일로 보내게 되면 오래 지속되는 관계를 만들 수 있다.

    비즈니스 확장 능력은 관계 구축에서 이루어진다.

    좋은 관계는 신뢰로 구성되며 결국은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

     

    3. 판매가 아닌 신뢰를 쌓아라

    대부분 물건을 팔기 위해서 "판매"에 집중하는 경향이 많다.

    여기에 모든 에너지를 쏟고 그에 대한 대가로 적은 커미션만 받을 뿐이다.

    그리고 실적이 안 좋으면 더 에너지를 인풋 하게 되고 이게 악순환으로 이어진다.

    판매를 하고 싶다면 독자와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

    독자를 돕고 일상적인 콘텐츠 제작 및 상호 작용을 통해 신뢰성을 높여야 한다.

    제품을 사라고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정직하게 돕고 그에 따른 신뢰로 보상을 받기 때문이다.

    제휴 마케팅에서 독자의 마음에 들려면 소비자가 필요로 하면 문제점을 해결해주자.

    그리고, 스스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자.

     

    4. 여러 시도를 하라

    매번 실패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시장조사를 전혀 하지 않고 커미션만 생각하고 비싼 것을 판다는 것이다.

    특히나 초보자 경우 여러 번 시도를 하지 않고, 한 번 시도 후 포기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여러 틈새시장에서 어떤 상품을 팔 것인지 분석을 하고 많은 시도를 해야 한다.

    해당 비즈니스에서 대부분 잘될 것이라는 장밋빛 미래를 그리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결국은 망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항상 틈새시장에서 시작하여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추고 많은 시도를 하라.

     

    5.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라

    수입의 폭은 홍보하기로 한 상품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제품은 낮은 수수료를 발생시킨다.

    예를 들어, 100만 원짜리 카메라를 파는 경우 2%면 2만 원이다.

    그러나, 컵과 같은 단가가 낮은 상품은 1만 원을 팔아 5%를 얻으면 500원이다.

    500원을 직장인 50%의 월급 200만 원을 만들려면 400개를 팔아야 한다.

    보통 업계에서는 5% 전환이 이어진다고 하면 60,000명 정도의 트래픽을 얻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만은 알아야 한다.

    비싼 제품을 팔 수 있을 만큼 당신이 능력이 있는지 혹은 적절한 상품을 판매하되 높은 트래픽을 얻을 것인지 선택하면 된다.

     

    6. 테스트 그리고 수정

    마케팅은 매번 테스트 및 수정의 반복이다.

    트래픽 생성, 사용자 경험, 전환 등 매달 체크하고 조정해야 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루틴을 전혀 따르지 않는다.

    그 이유는 매우 힘들기 때문이다.

    그러나 1달에 1번씩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트래픽을 증가함에 따라 최적화할 수 있다.

    어떤 전략을 테스트하든 항상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이다.

    테스트하는 것은 많은 의미가 있다.

    테스트를 하고 그리고 수정하자.

    이러한 여정은 당신의 수익을 증가시켜줄 것이다.

     

    7. 미루지 말자

    매번 블로그를 하게 되면 미루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켜게 되고 인터넷에 접속하게 되면 유튜브, 인스타, 뉴스 등 한 번에 볼 수 있게 된다.

    그리고 한 바퀴 돌게 되면 어느 순간 2시간씩이나 지난 경우를 볼 수 있다.

    내일 하면 되겠지 하면서 또 미루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마디로 정리하겠다.

    집중해라.

    미루지 않고 집중해야만 당신이 쿠 ㅅ파스뿐만 아니라 제휴 마케팅 모든 수입원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급히 해야 할 일을 미루지 말자.

     

    8. 충분한 끈기

    마케팅이나 글쓰기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충분한 끈기가 없으면 실패한다.

    사업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마음가짐이라고 할 수 있다.

    목표가 무엇이든 끈기는 그것을 달성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모든 블로거 혹은 마케터는 매번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그럴 때마다 계속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말을 하면 약간의 꼰대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이 대부분 실패하는 이유는 똑똑해서 더 게을러진다는 것이다.

    결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그리고 끈기 있게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다.

    목표를 세우고 달성할 수 있게 작게 쪼개자.

    그리고 매일 하자.

    어떤 장애물이 닥치더라도 계속 전진하고 절대 포기하면 안 된다.

     

    9. 인내심 부족

    블로그나 비즈니스를 시작하면 매우 조급해하는 경향이 많다.

    다른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면 하루 만에 얼마 번다고 하는데 등 이런 말을 듣고 비교하기 시작한다.

    처음부터 성공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제휴 수익을 월급과 같이 성장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시간이 걸리는 것을 생각하면 정공법을 추구하고, 매번 끈기 있게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자의 경우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까지 약 3년이 걸렸다.

    그리고 그 전에는 매번 포기하고 다시 시작하고 이러한 행동을 반복했다.

    1년 만에 끝낼 것을 3년이나 소비를 한 것이다.

    정직하게 그리고 인내심 있게 꾸준히 콘텐츠를 만들고 그 위에 검색엔진 최적화 기술을 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10. 너무 많은 경쟁에 노출

    솔직히 말해서 제휴 마케팅은 힘들다.

    저 같은 전문가도 힘든데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더욱더 힘들 수밖에 없다.

    대부분 광고나 누군가의 글을 보고 "나도 할 수 있겠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경쟁이 매우 치열할 가능성이 높고 시장조사 및 타깃 분석 등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럴 때 검색엔진 최적화가 필요하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매우 구체적이고 독자의 콘텐츠를 구글 검색에 쉽게 노출을 시켜줄 가능성이 높다.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기술이 있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처음부터 낮은 경쟁도의 키워드를 찾고 SEO 최적화를 하는 경우 구글에서 많은 상위 순위를 얻게 된다.

    이 결과 블로그의 전체 순위가 높아지게 되고, 가만히 있어도 트래픽이 만들어진다.

    특히 구글 노출에는 해당 스킬이 중요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 블로그 노출: 장점 및 단점 그리고 왜 티스토리인가? 을 참고하자.

    검색엔진 최적화 지금 당장 시작하자.

     

    결론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틈새시장을 찾고, 매일 좋은 콘텐츠를 업로드 하라.

    그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끈기 있게 해라.

    그 위에 검색엔진 최적화(SEO) 기술을 활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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