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마케팅 종류 그리고 장점 및 단점은? (2024년)

    오프라인 마케팅 종류는 비용이 많이 들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장점과 단점이 확연히 갈린다.

    연구에 따르면 그 과정에서 온라인 마케팅과 결합해서 활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경쟁사 분석을 해도 대부분 온오프라인 마케팅 믹스 안을 진행한다.

    이 글을 통해, 오프라인 마케팅 종류 그리고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프라인 마케팅 종류 그리고 장점 및 단점 이미지
    UI를 고려하는 모습

     

    오프라인 마케팅 정의

    다양한 전략의 성공 사례가 있지만 마케팅은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활동이다.

    온라인 마케팅이 진행되기 전에 더 많은 고객에게 중요하고 필요한 광고 방법 중 하나가 바로 Offline Marketing이었다.

    인터넷의 지속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광고 노출을 위해서는 Offline Marketing 또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마케팅 믹스를 활용하여 목표수 값을 얻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예를 들어, 오프라인 광고 캠페인은 일반적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보거나 들었는지 정확히 알 수 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라디오 광고와 TV 광고는 온라인 광고보다 사람들의 관심을 더 잘 끄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전략은 대상 고객이 나이가 많아 기존의 방식을 통해 미디어를 소비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경우 효과적이다.

     

    오프라인 마케팅은 어떻게 작동할까?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믹스하기 전에 첫 번째 단계는 샘플 캠페인을 만드는 것이다.

    여기에는 예산 책정, 광고 카피 작성, 광고 자체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러한 광고는 배너 광고 또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같은 디지털 광고 형식과 결합된다.

    일부 오프라인 마케팅 장소는 다른 장소보다 비용이 많이 든다.

    지출할 수 있는 금액을 파악한 후 다음 단계는 광고를 게재할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다.

    마지막 단계는 광고 결과를 추적하고 ROI를 측정하는 것이다.

    정확한 수치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노출수 및 노출당 비용과 같은 특정 효과적인 지표를 조사해야 한다.

    전략을 참고하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마케팅 전략 Best

     

    오프라인 마케팅 종류

    대표 오프라인 마케팅 종류 텔레비전과 신문

    마케팅 종류는 아래와 같다.

    • 잡지 및 신문
    • 텔레비전 및 라디오 광고
    • 광고판 등 옥외광고
    • 뉴스 및 카탈로그
    • 편지
    • 추천 등 인센티브
    • 네트워킹, 도네이션 및 세미나
    • 명함
    • 로열티 프로그램
    • 제품 출시 및 경품

     

    장점

    온라인보다는 장점이 떨어지는 추세이지만 해당 마케팅 방법에는 장점 또한 존재한다.

    • 개인적인 접근 방식 및 목표 시장 효율을 더 높여준다.
    • 귀하의 비즈니스 및 제품의 유형적인 측면을 볼 수 있어 신뢰성을 갖는다.
    • 기성세대와 같은 인터넷 사용이 불편한 사람에게 좋은 요소가 될 수 있다.

     

    단점

    • 비용이 어마 무시하게 든다.
    • 더 많은 노동, 시간 및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고려를 해야 한다.
    • 마케팅 전문가를 찾기가 어렵다.

     

    온라인 마케팅과 결합한 마케팅 믹스안

    온라인 마케팅은 Offline Marketing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더 넓은 고객 범위로 인해 물리적 장소 제한에 국한되지 않는다.

    따로 매장을 열 필요 없이 해외부터 국내 어디에서나 제품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숫자로 수량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행동을 측정할 수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 광고대행사 등을 통해 경쟁사 분석 또한 활용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구매 선호를 파악하여 페르소나를 만드는데 형성할 수 있다.

    해당 과정에서 최대한 비용을 아끼려면 검색엔진 최적화가 도움이 된다.

    초반에는 Online and Offline 병행하며 마케팅을 해야 한다.

    해당 과정에서 검색엔진 최적화를 반기별 혹은 연단 위로 쪼개어 돈을 최대한 줄인다.

    그리고 구글 검색순위를 높여가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게 되면 갈수록 소요시간과 돈이 줄어들면서 이윤을 최대한 높일 수 있다.

     

    결론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면서 검색엔진 최적화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에는 소요비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앉아서 돈을 벌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더 알아보기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