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니펫 최적화 하는 방법 8가지
- Onpage SEO
- 2023. 1. 3.
구글 추천 스니펫은 검색엔진 최적화의 핵심이 되고 있다.
트래픽이 많은 경쟁사를 분석해 본 결과 최적화 된 경우가 많았다.
이 글을 통해, 구글 스니펫 최적화 하는 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구글 스니펫 최적화 하는 방법 8가지
구글 스니펫(snippet)이란?
구글 스니펫 혹은 snpppet 이란?
Google 상단에 표시되는 2~3 문장 요약 텍스트이다.
정확히 스니펫 뜻은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의 쿼리에 직접 답변한다.
흔히 말하는 '알고리즘 간택'을 당한 것으로, 더 많은 트래픽을 받을 수 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
1. 제목에 '정의'를 추가하자
snippet 뜻에 따른 스니펫 최적화를 하려면 콘텐츠 내 제목에 '검색엔진 최적화 정의'처럼 '정의'를 추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앞으로 나올 텍스트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Google에 알린다.
페이지의 수많은 예시에서 이 제목 형식을 사용하여 추천 스니펫을 얻었다.
이상적으로 가장 처음 소개되는 것이 좋다.
2. '~입니다'라는 문장 구조를 사용하자
'~입니다'라는 문장 구조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애자일 방법론은 개발에 사용되는 일종의 프로젝트 프로세스입니다."라고 사용하는 것이다.
경험상 이 콘텐츠 구조는 Google이 관련 텍스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트리거 역할을 한다.
3. 주제를 2~3 문장으로 정의하자
이것이 따라야 할 가장 중요한 규칙이다.
사용자에게 가능한 한 빨리 주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즉, 최적화하려는 콘텐츠는 2~3개의 문장으로 주제를 최대한 완전하게 설명해야 한다.
첫 번째 문장에서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두 번째 및 세 번째 문장에서는 예시와 한번 더 주제를 강조한다.
4. 추천 스니펫 형식에 맞추자
추천 스니펫의 다양한 유형은 다음과 같다.
- 단락.
-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목록.
- 테이블
위 3가지 규칙을 사용하면 노출이 가능하다.
5.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면 안 된다
음성 검색에 주로 사용된다.
AI 스피커와 같은 기기는 내용을 사용자에게 직접 읽어준다.
이는 콘텐츠가 이 맥락에서 완전히 이해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브랜드 이름이 들어가는 경우 노출이 안된다는 것을 참고하자.
6. H2 또는 H3 태그를 사용하자
Google이 표제 태그 정보를 스크랩하여 표시하는 경우도 있다.
이는 HTML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부분이다.
특히 H2 또는 H3 태그가 최적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7. 상위 5위 안에는 무조건 들어야 한다
연구에 따르면 추천 스니펫을 받기 위해서는 순위가 매우 중요하다.
간단히 말해서, 순위가 높을수록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검색엔진 최적화에 맞는 글 쓰는 방법을 꼭 알아야 한다.
8. 최적화를 반복하자
Google이 최종적으로 새로운 콘텐츠의 색인을 생성할 때 아직 생성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 주제를 더 잘 정의하고, 간결한 문구를 사용하며 간단하게 작성해야 한다.
계속된 최적화를 통해 콘텐츠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스니핏을 위해 제목 태그에 '정의'를 사용하자.
- '~입니다'라는 문장 구조로 작성하자.
- 2~3 문장으로 주제를 완성하자.
- 추천 스니펫 형식에 맞춰 글을 쓰자.
- 브랜드 이름은 지양하자.
- H2 또는 H3 태그를 선호하자.
- 글을 써서 상위 5위에는 꼭 들어야 한다.
- 위 7가지를 바탕으로 최적화를 반복하자.
결론
간단하다.
위 8가지 방법을 따라 하면 된다.
방법만 따라 해도 구글 스 니펫을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이다.
<참조: How to get Google featured snippets: 9 optimization guide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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