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전략에서 SEO가 도움되는 이유 6가지

    브랜딩 전략에서, 단순히 디자인이나 브랜드를 어떻게 홍보할 것인가에 대해서만 고민을 한다.

    실제로 콘텐츠 마케팅 등을 포함해 SEO에 신경 쓰지 않고 단순히 홍보하는 것이 대부분 일 것이다.

    이 글을 통해, 브랜딩 전략에서 SEO가 도움 되는 이유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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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브랜딩 전략에서 SEO가 도움되는 이유 6가지

     

    브랜딩 전략에서 SEO가 도움 되는 이유 6가지

    1. 브랜딩 전략 SEO: 순위가 중요하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목표는 흔히 고객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SEO는 콘텐츠를 통해 키워드를 검색하는 고객을 만나고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잠재고객 생성은 매우 어려울 수 있다.

    잘 구축되고 최적화된 사이트와 콘텐츠만 있다면 충분히 모을 수 있다.

    브랜딩에 SEO를 더해 순위를 올린다면 평생 브랜드 인지도를 개선할 수 있다.

     

    2. 브랜드 인지도 향상

    원하는 키워드로 구글 등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이 안되어 있다면 브랜드 인지도는 떨어질 것이다.

    강력한 브랜드는 신뢰와 같으며 클릭률(CTR)을 높일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계속 순위를 확보하고, 브랜드를 노출시킨다면 인지도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3. 높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

    순위가 높을수록 더 많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순위가 떨어질수록 클릭률은 매우 낮아진다.

    400만 개 구글 검색 결과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순위가 한 단계 올라갈 때마다 CTR이 2.8%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4.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는 백링크를 만든다

    제대로 된 콘텐츠와 전문성을 보여준다면 브랜드의 인지도는 무조건적으로 올라갈 수밖에 없다.

    그리고 콘텐츠에 따라 많은 도움이 됐다면, 누군가가 해당 글을 공유할 것이다.

    신뢰할 수 있는 백링크를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

     

    5.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처음 브랜드를 검색한다면 단순히 궁금해서 들어오는 첫 접점이 될 것이다.

    다음 SEO와 콘텐츠가 제대로 작동하였다면 두 번째 방문했을 때는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미 신뢰가 있기 때문에, 더 나은 방향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6. 충성 고객이 생긴다

    지속적인 브랜딩과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충성 고객이 생길 수 있다.

    콘텐츠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에게 추천을 하기 때문이다.

    간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고, 검색엔진 랭킹을 올리는 것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결론

    브랜딩과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동시에 구축하는 것이 고객을 만드는데 가장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SEO가 없으면 브랜드 이름으로는 순위를 매기기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을 늘리는데 검색엔진 최적화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은 분명하다.

    <참조: Top 10 SEO benefits of building a brand that people tru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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