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콘텐츠: SEO 마케터가 말하는 4가지 노하우

    데이터 기반 콘텐츠 중요한 이유

    데이터 기반 콘텐츠 즉, 자신이 직접 연구한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가 있다.

    첫째, 데이터는 블로거와 저널리스트가 의견을 뒷받침 하는데 도움이 된다.

    둘째, 연구는 합법적이면서 영향력이 높은 독특한 콘텐츠이다.

    데이터는 포스팅을 돋보이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대부분 블로그는 동일한 정보를 다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연구를 통해 작성되는 콘텐츠는 독자의 눈길을 끌 수 있다.

    마지막, 독창적인 연구는 많은 백링크를 만든다.

    독창적인 콘텐츠는 많은 사람들의 백링크를 만들 수 있다.

    BuzzSumo에 따르면 약 50% 정도의 마케터가 콘텐츠 마케팅의 일부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링크 빌딩에 서로 백링크를 걸면서 검색엔진 최적화에 좋은 영향을 준다.

    시작하기 전 백링크: 링크 빌딩을 쉽게 하는 4가지 방법 그리고 링크 빌딩: 깨진 링크를 쉽게 복구하는 4가지 방법 을 읽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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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 기반 콘텐츠: SEO 마케터가 말하는 4가지 노하우

    1. 데이터 기반 으로 인기 있는 토픽 찾기

    데이터 기반 콘텐츠 경우 주제가 메인이다.

    특히 인기가 높아지는 주제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인기 있는 토픽은 어떻게 찾을까?

    바로 구글 트렌드이다.

    구글 트렌드 이미지

    구글 트렌드 에 키워드를 검색하고 인기가 증가하는지 감소하는지 알 수 있다.

    선이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적합한 토픽이라고 할 수 있다.

    적합한 토픽을 찾은 후 연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링크 미끼 또한 만들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 미끼를 쉽게 만드는 3가지 방법 에서 만나볼 수 있다.

     

    2. 블로그 포스팅 하라

    데이터 연구 자료에서 많은 백링크를 얻으려면 파일이 아닌 블로그에 포스팅 해야한다.

    예를 들어, 블로그 포스팅 후 사람들이 쉽게 공유하고 찾고 연결할 수 있도록 매개체가 필요하다.

    소셜 미디어 공유

    에스이오 홈페이지도 편하고 쉽게 링크 공유가 가능하게 만들어 놓은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3. 쉽게 참고할 수 있는 자료 활용

    가장 간단, 정확 그리고 구체적인 내용은 쉽게 바이럴이 될 수 있다.

    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들기 때문에 신뢰성 또한 높다.

     

    4. 시각적인 요소 사용

    차트, 그래프, 인포그래픽 및 유튜브 등 활용하여 데이터를 시각화하라.

    첫째, 시각적 개체를 통해 데이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둘째, 간단명료하게 그리고 정확한 데이터 마케팅은 시각적인 요소가 없으면 신뢰성이 떨어진다.

    데이터 밈 이미지
    무료 데이터 많이 쓰슈!!!!

     

    결론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꼭 필요한 것은 데이터 사고를 바탕으로 경영하는 것이다.

    연구에 따른 사례를 찾고 UX 기반으로 콘텐츠를 디자인 하면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위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1. 데이터 기반 으로 인기 있는 토픽 찾기
    2. 블로그 포스팅 하라
    3. 쉽게 참고할 수 있는 자료 활용
    4.  시각적인 요소 사용

    한 눈에 오프페이지를 이해하고 싶다면 오프 페이지(Off-Page) SEO: 총 정리 가이드(2021년) 참고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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