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전략 통계 트렌드 27가지
- 마케팅 개론
- 2023. 1. 9.
콘텐츠는 계속해서 마케팅 전략에 필요하다.
간단히 말해서 경쟁사 분석을 하더라도 소규모부터 대규모까지 모든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측면이다.
모든 콘텐츠 의도와 목적은 E-A-T 알고리즘에 따라 최적화된 콘텐츠 마케팅이 되었다.
주요 목적은 수익성 있는 고객 행동을 유도하는 궁극적인 목표와 함께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있어야 한다.
그러나 매일 수많은 콘텐츠가 생성되고 공유되기 때문에 최신 동향에 대해서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 통계 트렌드 2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콘텐츠 마케팅 전략 통계 트렌드 27가지
콘텐츠 마케팅 전략 통계
- 콘텐츠 마케팅 협회에 따르면 B2B 마케터의 73%가 B2C 마케터 70%가 전체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콘텐츠 마케팅을 사용한다.
- Semrush가 조사한 마케팅 전문가의 91%가 2021년 콘텐츠 마케팅에 성공했다.
- CMI에서 실시한 B2B 콘텐츠 마케팅 연구에 따르면 B2B 마케터의 40%가 문서화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 33%는 전략이 있지만 문서화되지 않았으며 27%는 전략이 없다.
- 모든 마케터의 절반은 일부 콘텐츠 마케팅을 아웃소싱을 한다.
-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콘텐츠 사용량이 207% 증가했다.
- 마케터 83%는 고품질 콘텐츠를 덜 자주 만드는 것이 효과적이라 생각한다.
- 2022년 statista 연구 응답자 62%가 고객을 위해 "항상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반면, 23%는 콘텐츠 주도 커뮤니케이션이 개인화된 타겟팅 목적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했다.
- 2022년 마케팅에서 상위 3가지 유형의 콘텐츠에는 동영상, 블로그 및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다.
- 짧은 포스팅(83%) 과 동영상(61%)은 지난 12개월 동안 B2C 마케팅 담당자가 가장 많이 사용한 두 가지 콘텐츠 유형이다. 장편 기사 사용률은 지난해 22%에서 42%로 늘었다.
- 틱톡 및 인스타그램 릴즈와 같은 짧은 형식의 콘텐츠는 가장 효과적인 유형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이다.
- 마케터의 40.8%는 인포그래픽 및 일러스트레이션이 20년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 B2C 마케터의 72%는 조직이 2022년 동영상 마케팅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했다.
- 짧은 콘텐츠(300-900단어)는 평균 길이의 포스팅(900~1200 단어)보다 트래픽이 21%, 백링크가 75% 적다.
- 대화형 콘텐츠는 정적 콘텐츠보다 참여도가 52.6% 더 높다. 구매자는 정적 콘텐츠 항목을 보는 데 평균 8.5분, 대화형 콘텐츠 항목을 보는 데 13분을 소비한다.
- Facebook은 지난 12개월 동안 B2C 마케터를 위한 최고의 마케팅 채널이자 결과를 이끌어 냈다.
- 유통 관련 업계에 있는 B2B 마케터는 80%가 유료 소셜 미디어 광고를 사용한다.
- 2021년 DemandGen 연구에 따르면 B2B 구매 결정을 내리는 사람들의 625는 사례 연구와 같은 실용적인 콘텐츠와 웨비나와 같은 시각적 콘텐츠에 더 의존하여 신뢰성을 더 강조한다고 밝혔다.
- 구매자 대부분은 콘텐츠를 보는 데 5분 이상 할애하지 않는다.
- DemandGen 설문 조사 응답자 중 65%는 회사에서 생성한 콘텐츠보다 동료 리뷰, 사용자 생성 콘텐츠, 제3자 간행물을 더 신뢰한다고 말했다.
- 콘텐츠 마케팅이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상위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 창출, 신뢰 구축 및 대상 고객 교육이라고 보고했다.
- 콘텐츠 마케팅은 기존 아웃바운드 마케팅보다 3배 더 많은 전환을 생성하지만 비용은 62% 저렴하다.
- 허브스팟 리서치에 따르면 블로그를 활용하는 마케터의 56%는 효과적인 전술이라고 말한다. 10%는 블로그가 가장 큰 ROI를 생성한다고 말한다.
- 마케터의 60% 이상 판매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성공을 측정한다.
- 콘텐츠 마케팅 협회의 2021년 연구에서 B2C 마케터의 61%는 2022년 콘텐츠 마케팅 예산이 2021년 예산을 초과할 것이라고 말했다.
- B2B 마케터의 22%는 총 마케팅 예산의 50% 이상을 콘텐츠 마케팅에 지출했다고 말했다. 또한 43%는 콘텐츠 마케팅 예산이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았고 2022년에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 콘텐츠로 양질의 전환(41%), 충분한 트래픽 생성 및 콘텐츠 홍보(39%),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 만들기(31%)가 주요 과제였다.
- SEO 검색 알고리즘 변경(64%),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 변경(53%), 데이터 관리 분석(48%)은 B2C 마케터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이다.
결론
이미 알고 있지만 콘텐츠 마케팅은 전환을 생성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한다.
판매를 촉진하는데 매우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문서화된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관련성이 높은 고객 중심 콘텐츠를 제작, 배포 및 최적화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참고: 30 Content Marketing Statistics You Should K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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