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전면광고가 저품질 블로그를 만든다(주의 분산)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올 때 조급함이 들었지만, 지금은 광고를 남발하고 있지 않은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따르면 전면광고로 인해 저품질 블로그로 갈 수 있다.

    매번 강조하는 것은 품질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글의 대상은 아래와 같다.

    • 애드센스 광고를 남발하고 있는 분
    • 전면광고를 사용하는 분

     

    이 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광고를 많이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
    • 검색엔진 최적화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

     

    URL부터 단순하게 만들고 그리고 사용자 경험이 좋아야 한다.

    그럼 시작해보자!

     


     

    애드센스 전면광고 썸네일 이미지

     

     

    독자의 주의를 분산시키는 광고는 사용하면 안 된다

    생각보다 애드센스 수익에 눈이 멀어 광고를 남발하는 경우가 있다.

    우리 독자 분들에게 매번 말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수익을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 블로그를 버리는 행위나 마찬가지이다.

    구글에서도 아래와 같이 발표했다.

    "광고로 인해 사용자의 주의가 분산되거나 사이트 콘텐츠를 소비하지 못하게 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블로그를 사용하기 어렵게 만드는 광고, 콘텐츠 및 인터스티셜 페이지 등은 지양을 해야 한다.

    이전 더 나은 광고 사태도 위와 같은 사유로 위반이 되었다.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아는 최근에 아주 큰 이슈였다.

     

    주의 사항

    • 페이지에 주의를 분산시키는 광고를 배치하는 경우

     

    전면광고는 저품질 블로그를 만든다

    전면광고 저품질 블로그 이미지
    카더라로 인해, 모든 블로그를 저품질로 보낼 수 있다.

    검색 사용자(독자)에게 불만을 초래하는 모바일 페이지를 만들면 안 된다.

    복잡한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광고 또한 마찬가지이다.

    SERP 순위를 낮추는 것이 바로 애드센스 전면 광고이다.

    모바일 로딩 속도를 늦추는 역할을 하며, 사용자 환경을 저해하기 때문에 검색엔진 로봇이 경고를 준다.(출처: 구글)

    단기간 수익은 낼 수 있으나, 체류율이 계속해서 낮아지고 누구도 찾지 않는 저품질 블로그로 가는 것이다.

     

    주의 사항

    • 버리는 블로그가 아니라면 전면광고는 꺼야 한다

     

    구글 상위노출 이미지
    카더라가 아니라, 책을 읽고 열심히 하신 독자분 :)

     


     

    결론

    제발 카더라를 믿지 말자.

    확실한 정보가 아니라면 누군가를 힘들게 하지 말자.

    이러한 포지션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공부하는 수밖에 없다.

    오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애드센스 광고를 남발하지 말라
    2. 전면광고는 저품질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더 알아보기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