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홍보 방법 3가지 (사이트 이해)

    블로그 홍보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사이트를 이해하고 좋은 콘텐츠를 만들자.

    이미지 최적화부터 앵커 텍스트까지 다양하게 이용하자.

    가독성을 위해 광고를 제거하라.

     

    이 글의 대상은 아래와 같다.

    • 홍보 방법을 모르시는 분
    • 방법은 모른 체 글만 쓰시는 분

     

    이 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콘텐츠를 주변에 알려야 하는 이유
    • 검색엔진 최적화 이해

     

    그럼 같이 배워보자!


     

    블로그 홍보 방법 썸네일 이미지

     

    블로그 홍보 방법 3가지(사이트 이해)

    1. 무조건 알려라

    글을 꾸준히 쓰다 보면 누군가 공유를 하고 백링크를 받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자신이 공들여 쓴 글은 대부분 바이럴 되는 게 대다수이다.

    새로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알리면 같은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우리 콘텐츠(고품질)를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글을 작성 후 구독자님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이런 글이 업로드됐다고 알려주는 것도 좋다.

    혹은 RSS 피드를 팔로우하는 버튼을 만들어 소식을 전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가 아닌 지역 브랜딩을 하시는 분에게는 구글 마이비즈니스를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2. 검색엔진 최적화를 이해하라

    사용자 상호 작용 공유를 기반으로 한 블로그는 특정 콘텐츠에 관심을 가진 독자에게 더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마케팅 업계에서는 이러한 방법을 인터렉티브 마케팅이라고 한다.

    독자에게 닥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행위 또한 검색엔진 최적화에 충분히 도움이 된다.

     

    주의 사항

    • 신규 콘텐츠라면 일일히 홍보할 필요는 없다. 중요하고 흥미로운 콘텐츠 위주로 홍보하라.
    • SERP 순위를 높이기 위해 편법을 사용하면 안 된다.(블랙 백링크)

     

    3. 블로그와 관련된 커뮤니티 사용자에게 홍보하라

    글을 적다가 보면 비슷한 주제를 다루는 커뮤니티나 사이트가 많을 것이다.

    이러한 사이트와 소통을 하게 되면 충분히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 포럼 경우에는 애드센스와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심이 있는 독자님들이 많기 때문에 관심을 끌기에 좋다.

    우리의 전문 영역이나 화두가 되는 콘텐츠를 통해 아이디어 및 리소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주의 사항

    • 관계없는 사이트에 방문하여 링크를 남기는 경우
    • PageRank를 위해 블랙링크를 구매하는 경우

     

    카톡 광고 이미지
    목표: 독자님들과 같이 소통하는 커뮤니티 만들기

     


     

    결론

    주변에 들러보면 광고 홍보를 위해서 비용을 쓰고 대행을 쓰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것은 어떻게 독자의 고민을 해결해줄 것인가에 초점을 둬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주변에 알려라
    2. 검색엔진 최적화를 이해하라
    3. 관련된 사이트에 콘텐츠를 알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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