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상위노출 쉽게 하는 22가지 방법

    구글 상위노출 쉽게 하는 5가지 방법

    구글 상위노출 이란 무엇일까?

    구글 상위노출 이란 특정 키워드에 대해 검색순위에서 더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 웹페이지를 최적화하는 방법이다.

    일명, 검색엔진 포지셔닝이라고도 하는데 더 높은 순위를 얻는데 초점을 둘수록 트래픽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구글 검색 상위 랭크 혹은 상단에 노출하기 위해서 백링크만 사용해서는 안된다.

    특히, 구글 상위노출 트래픽을 위해 구글상위노출프로그램을 인터넷에서 파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명백한 사기이다.

    시작하기에 앞서 SEO 마케팅 : 블로거를 위한 총 정리 가이드 및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할 SEO vs SEM 마케팅 차이점 글을 읽고 오자.

    이 글을 통해, 구글 상위노출 쉽게 하는 22가지 방법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자.

     

    중요한 이유

    더 높은 클릭률

    Backlio에 따르면 상위 3개 페이지가 Organic Search에서 가장 큰 유입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상위노출
    출처: backliko

    한 단계만 올라가도 CTR(클릭률)이 약 30% 향상될 수 있음을 발견했다.

    즉, 구글 상위노출 성공만 하면 트래픽은 꾸준히 유입된다는 뜻이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

    첫 페이지에 나의 콘텐츠가 올라가면 실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는 더 나은 브랜드 인지도, 신뢰성 및 진정성 등 향상할 수 있다.

    권위성 향상

    구글 첫 페이지에 올라가게 되면, 권위성 향상으로 인해 점수가 향상되게 된다.

    브랜드를 성장시킬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중요한 이유 때문에 백링크 업체를 포함해 대행사 및 회사 등 상위작업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구글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상위등록 프로그램이나 구글상위등록 대행을 맡기면 안 된다.

    현재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인해 검색 순위 올리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더욱 중요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검색 순위를 올리기 위해서는 구글, 네이버 및 빙  포함해 모든 SEO가 싫어하는 방법을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하다.

     

    계속 중요해질 것이다

    오늘날 검색은 엄청나게 단편화되어 있다.

    기존 웹 검색엔진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빙, 소셜 플랫폼 유튜브나 틱톡 혹은 아마존에서 검색을 한다.

    매년 수조 건의 검색을 한다.

    검색은 웹사이트의 트래픽의 주요 소스인 경우가 많으므로 검사람들이 브랜드나 비즈니스를 검색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검색 엔진 친화적'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이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가시성을 향상하고 경쟁사보다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매기는 것이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는 검색 기능(PPC 광고)으로 가득 차 있어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SEO도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중요한 이유는 다른 마케팅 채널과 달리 좋은 SEO 작업이 지속 가능하기 때문이다.

    돈 주고 하는 광고는 돈이 떨어지면 트래픽도 없어진다.

    그리고 SNS 트래픽 또한 일시적이다.

    따라서 SEO는 전환을 만들기 위한 모든 일이 중요한 전체론적 마케팅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1페이지 이내 검색 순위 올리기 위해서는 단순히 글자 수보다는 "검색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고민해야 하는 것이다.

     

    구글이 가장 싫어하는 구글 상위노출 방법

    1. 유료 링크 구매

    유료 링크 구매
    Google Panda 알고리즘 분석

    현재 구글은 유료 링크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

    예전에는 백링크를 구매해서 블랙햇이나 그레이햇 SEO 등 진행을 했다.

    인터넷에서는 구글상위노출프로그램 그리고 검색 노출을 하려면 꼭 해야 한다고 꼬드기고 있다.

    과거에는 구글상위노출 SEO 작업이 단순히 순위 올리기를 통해 노출 및 상위 등록이 가능했다.

    하지만 현재는 구글 상단노출을 위해서는 단순히 프로그램이나 작업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예를 들어, 백링크를 대량으로 구매한다던가 혹은 링크 스팸 및 자동으로 생성된 링크를 말한다.

    효과적이었지만 이제는 전혀 먹히지 않는다.

    현재는 Panda 및 Penguin 알고리즘이 업데이트된 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계속 아래에 설명을 해보겠다.

    2. 유료 백링크 사용

    유료 백링크 사용
    유료 백링크를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ChatGPT)

    2000년대 오프페이지 최적화에 대해서 더 자세히 살펴보면, 과거 링크를 임대하거나 유료로 구매해서 사용했다.

    과거에는 한 번 유료로 구매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기에 '품질'이 좋다고 인지했다.

    하지만, 현재는 전혀 효과가 없고 클라이언트를 속이는 용으로 "백링크만 하면 된다!"라고 말하고 있는 중이다.

    검색엔진 상단 노출에 백링크 구매는 절대 하면 안 된다.

    구글은 이제 단순하지 않다.

    구글 SEO 트래픽 상위등록프로그램 혹은 작업프로그램으로 검색 결과를 더 높여주는 것은 아니다.

    3. 자동 링크 구매 및 생성

    자동 링크 구매 및 생성
    자동 링크(상위노출 프로그램)을 사면 안되는 이유(ChatGPT)

    SEO 업계에서 가장 질 나쁜 방법 중 하나이다.

    만약에 자동 링크를 구매 및 생성해서 구글 상위노출이 다 되는 것이라면?

    왜 콘텐츠를 만들고, 페이지 요소를 최적화하고, 사이트를 모바일 및 UX개선까지 하겠는가?

    한 번만 더 깊게 생각해 보면 된다.

    과거에는 자동으로 생성된 링크는 저렴하고 효율적이며 매력적이긴 했다.

    그러나 이제는 자동 링크는 상위 검색결과에서 제외되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평생 도메인이 누락되는 것이다.

    "고품질 자동 생성 링크 패키지당 10만 원" 이런 서비스는 무조건 멀리해라.

    상위 노출 프로그램 혹은 검색노출을 도와준다고 하는 곳은 피해야 한다.

    이제는 전혀 먹히지 않는다.

    구글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구글이 원하는 검색 조건에 맞춰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단순히 구글상위등록 대행 사이트나 프로그램으로는 절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4. 북마크를 활용한 링크 스팸

    과거 오래된 사이트의 경우 북마크가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소셜 공유 버튼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사용자 중심으로 바뀌면서 SEO 트렌드 또한 바뀌고 있다.

    북마크를 많이 만들어서, 백링크를 만드는 작업은 이제 구글이 문제없이 스팸을 감지하고 있다.

    따라서 사이트가 불이익을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고품질 콘텐츠 생성, 게시 및 공유와 같은 자연스러운 방법을 통해 링크 빌딩을 해야 한다.

    5. 마이크로사이트 및 PBN 생성

    마이크로사이트 및 PBN 생성
    PBN 작업을 하면 안되는 이유(ChatGPT)

    링크는 모든 웹사이트 발전과 성장에 필수적이다.

    몇 년 전에는 진짜 심각했다.

    링크 품질은 링크 수량보다 더 중요했지만 명확하지는 않았다.

    그리고 PBN을 사용해서 링크빌딩을 하는 것이 유행했지만 이것도 이제는 끝났다.

    만약 플래그된 IP, 페널티 받은 도메인, 유사 앵커텍스트, 빈약한 콘텐츠까지 포함된다면 페널티는 불가하다.

    "PBN 활용해서 링크 빌딩하면 됩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왜 모든 기업이나 블로거들이 콘텐츠를 만드는지 한 번 더 생각해 보면 쉽다.

    이제 검색 알고리즘이 너무 똑똑해지면서 사용자는 모든 검색엔진의 규칙을 따라야 한다.

    구글 검색 순위 올리기 위해서는 상위작업 프로그램은 절대 사용하지 않고 콘텐츠에 집중해야 구글노출이 간단해진다.

    SEO는 예전보다 훨씬 더 복잡해졌다.

    구글 검색결과에 검색순위를 올리기 위해서는 상위작업 최적화 프로그램 따위는 없다.

    따라서, 새로운 현실에 맞춰 전략을 세우고 방법을 익혀야 한다.

    구글 상위노출 쉽게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구글 상위노출 쉽게 하는 22가지 방법

    1. 기존 콘텐츠 재최적화

    구글 상위 작업을 위해서는 첫 번째 단계는 현재 페이지가 SEO가 100%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키워드가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페이지에 순위에 올라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이 왜 중요할까?

    구글은 타깃 키워드에 대한 관련성을 따져 결과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페이지에서 SEO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하면 더 좋다.

    구글 서치콘솔은 수정할 페이지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평균 페이지 순위
    구글 서치콘솔 사용모습
    구글 서치콘솔
    구글 서치콘솔 순위

    위와 같이 어떤 키워드가 "몇 위"에 있는지가 중요하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 콘텐츠는 한마디로 조금 구릴 수 있다.

    해당 콘텐츠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헤딩태그 등 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더 쉽게 읽고 훑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개선하려는 모든 페이지를 이와 같은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다.

    Search Console에 대해 궁금하다면 구글 서치콘솔 사용법: 총 정리 가이드(2021년)를 읽어보자.

     

    2. 구글 상위노출 위해 인터널 링크를 사용하라

    1번을 잘 따라 하였다면 이제 페이지가 개선되었을 것이다.

    연관 검색어 알고리즘이 이러한 인터널 링크를 통해 발견한다.

    해당 페이지에 인터널 링크 즉, 내부 링크를 추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링크가 순위 상승이 필요한 페이지로 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검색엔진 상위노출 검색순위 올리기 위해서는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가장 많이 받은 사이트를 찾는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에서 인터널 링크를 다른 곳으로 뿌려주면 끝이다.

    인터널 링크 중요성에 대해서 알려면 실전에서 배우는 검색엔진 최적화 사례 10가지 을 읽어보자.

     

    3. CTR을 최적화하라

    검색엔진은 CTR 클릭률이 높은 콘텐츠를 주로 인식을 많이 한다.

    구글 서치콘솔에 따르면 필자의 CTR은 약 9.4%이다.

    클릭률
    구글 서치콘솔 CTR

    해당 CTR을 약 10%까지 올릴 수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소비자 후킹을 위해서 제목을 바꿔보든가 혹은 1단계를 다시 반복해 보는 것이 좋다.

    더 자세한 내용은 SEO 효율을 높여주는 KPI 지표 9가지 을 참고하면 좋다.

     

    4. 코어 웹 바이탈 점수 향상

    코어 웹 바이탈은 실제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이지 성능을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코어 웹 바이탈
    코어 웹 바이탈 점수 내용

    크롬 데이터를 사용해 사람들이 하는 행동에 대해서 파악을 한다.

    그리고 서치콘솔을 통해서 우리에게 공유를 주는 것이다.

    중요한 요소는 아니지만 최적화할 가치가 있다.

    이유는 무엇일까?

    나쁜 UX는 검색엔진 위치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다.

    백링크오 출처
    출처: backliko

    예를 들어, 페이지 로딩이 느린 경우 바로 이탈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이탈률을 대폭 상승시킬 것이고, 전체 체류율을 줄일 것이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였다고 하더라도 페이지 속도가 느리만 말짱 도루묵이다.

    SERP란 무엇일까? 꼭 알아야 할 요소 12가지 글을 읽어보자.

     

    5. 동일한 키워드에 대한 여러 결과를 확인하라

    이것은 Advanced SEO 전략 중 하나이다.

    처음 하는 경우에는 1~4번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여러 위치에서 동일한 키워드를 확인하는 것은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비슷한 주제가 검색엔진 순위가 약 2-3위에 배치되는 경우도 많다.

    그 이유는, 유사한 주제를 다루기 때문이다.

    둘 다 서로 연결되기 때문에, 크롤러도 둘 다 유익한 페이지라고 인식되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 기초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으니 나중에 배워보도록 하자.

     

    6. 롱테일 키워드에 집중하라

    롱테일 키워드에 집중하라
    롱테일 키워드 설명(출처:SEMRUSH)

    검색 상위 등록 즉, 1페이지에 내 콘텐츠가 올라가려면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실제로 검색 엔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단어보다는 구문을 입력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

    이러한 문구를 롱테일 키워드라고 하는데, 전체 검색의 거의 92%가 롱테일 키워드로 검색하기 때문이다.

    평균 검색량이 낮은 특성이 있지만 전환 가능성이 훨씬 높다.

     

    7. 콘텐츠 추가 제작

    구글은 콘텐츠가 왕이다.

    계속적으로 사용자 경험(UX)을 중심으로 알고리즘이 업데이트되고 있다.

    잠재고객이 관심을 갖는 주제로 꾸준한 장몬 콘텐츠를 제작하면 검색엔진의 원픽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제목과 부제목을 사용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관련 키워드 및 링크를 곳곳에 뿌리는 것이다.

    대부분 평균 1,500~2,000 단어가 있는 콘텐츠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8. 경쟁사 벤치마킹

    대부분 내가 좋아하는 글을 쓰기 마련이다.

    하지만, 1페이지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경쟁사를 벤치마킹 하는 것도 좋다.

    나의 페이지보다 왜 경쟁사가 페이지 순위가 높은지 그리고 무엇을 하는지 등 알아야 한다.

    그에 따라 콘텐츠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9. 고품질 백링크 빌딩

    모든 검색엔진은 수년에 걸쳐 여러 알고리즘을 변경하고 있고 고품질 백링크 빌딩은 아직까지 중요하다.

    백링크는 해당 페이지 혹은 콘텐츠가 가치가 있다는 증거와 같기 때문이다.

    따라서 더 많은 백링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자신과 관계없는 페이지에서 백링크가 오는 것은 전혀 도움 되지 않는다.

    오히려 페이지 점수에 영향을 줘 스팸사이트로 영구누락 될 수 있다.

    인터넷에서 팔고 있는 백링크 프로그램을 포함해 광고하는 것들은 무조건 거르는 것이 좋다.

     

    10. 콘텐츠 업데이트 일정

    콘텐츠를 만들고 올리는 것만으로는 구글 SERP 순위를 획득하고 유지하는 것은 어렵다.

    정기적으로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일주일에 적어도 1번 혹은 2~3번까지 하는 것도 좋다.

    콘텐츠 업데이트 일정을 얼마나 할 것인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콘텐츠 업데이트 하면, 저품질 빠진다던데 진짜인가요?" 전혀 지장 없다.

    이런 말이 있다면 무시하는 것이 좋다.

     

    11. 콘텐츠 감사

    콘텐츠 감사
    콘텐츠 감사(Ahrefs)

    Google 첫 페이지 SEO는 한 번 달성하면 계속 유지보수 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글 알고리즘은 사회적 추세, 케이스 스터디 및 경쟁 등으로 인해 계속 변화하고 있다.

    이에 맞춰 콘텐츠도 변경되어야 한다.

    따라서, 구글 서치 콘솔이나 프로그램을 이용해 콘텐츠 감사를 자주 하는 것이 좋다.

    최소 1개월에서 최대 3개월마다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면서 콘텐츠 감사를 하자.

     

    12. 고품질 콘텐츠 제작

    구글의 알고리즘은 콘텐츠 품질 평가에 있어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다.

    구글의 호감을 얻으려면 타겟 고객의 요구 사항 및 문의 사항을 해결하는 고품질의 유익해야 한다.

    또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관련 주제를 식별하고 이를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통합시켜야 한다.

     

    13.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친화성은 알고리즘에서 중요한 순위요소이다.

    웹사이트가 반응형이고 데스크톱과 모바일 모두에서 뛰어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자.

    모바일 우선 지수는 순위를 매길 때 웹사이트의 모바일 버전에 우선순위를 두므로 모바일에 맞게 최적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14. HTTPS 연결

    구글을 포함해 모든 검색엔진은 수년 동안 안전한 웹을 강조하고 있다.

    HTTPS(SSL 인증서)를 사용하는 웹사이트는 HTTP 웹사이트에 비해 순위가 높다.

    방문자와 신뢰를 구축하는 SSL 인증서를 획득하여 사이트가 안전한지 확인하자.

     

    15. 스키마 마크업

    스키마 마크업
    스키마 마크업 예시(출처:Ahrefs)

    스키마 마크업을 사용하여 구조화된 데이터를 구현하면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리치 스니펫을 제공하고 검색 결과의 가시성을 향상해 사용자가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16. 로컬 SEO

    만약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가지고 있다면 로컬 SEO가 중요하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 목록을 최적화하고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 정보를 유지하고 고객 리뷰를 꼭 써야 한다.

    지역 SEO는 지역 검색 결과의 가시성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17. SNS 사용

    SNS 사용은 SEO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아닌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다.

    그러나 가시성을 높이고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어 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8. 음성 검색 최적화

    최근 음성 활성화 장치와 음성 검색이 증가함에 따라 음성 쿼리 최적화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대화형 키워드에 집중하고 자연어 쿼리에 답변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도 좋다.

     

    19. 장문의 콘텐츠

    긴 형식 또는 장문의 콘텐츠는 주제를 심층적으로 다룰 수 있기 때문에 검색 결과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단순히 길게 적는 것이 아닌 긴 형식의 콘텐츠가 잘 구성되어 있고, 매력적이며, 실제로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는지 확인하자.

     

    20. 모바일 우선 인덱싱

    모바일 우선 인덱싱
    모바일 우선 인덱싱 비교

    색인 생성 및 순위 지정을 위해 웹사이트의 모바일 버전을 주로 사용한다.

    따라서 모바일 사이트가 콘텐츠, 메타 태그, 구조화된 데이터 측면에서 데스크톱 버전과 동등한 지 확인해야 한다.

     

    21. 콘텐츠 접근성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포함하여 모든 사용자가 콘텐츠에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하자.

    이미지에는 이미지 대체 태그를 사용하고, 비디오에는 스크립트를 제공하고, 웹사이트가 스크린 리더와 호환되는지 호가인하자.

    접근성은 SEO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고객의 범위도 넓어진다.

     

    22. 동영상 SEO

    동영상 콘텐츠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구글에서는 검색 페이지에 동영상 결과를 표시하는 경우가 많다.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고,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동영상 스키마 마크업을 활용하여 동영상 콘텐츠를 최적화하자.

     

    구글 상위 노출(SEO) 업체를 활용해야 하는 적절한 시기는 언제일까?

    구글 상위노출 즉, SEO를 하기 위해 업체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어떤 업체나 컨설턴트를 고르냐에 따라 서비스 비용 및 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

    대표적으로 업체를 활용해야 할 시기는 아래와 같다.

     

    1. 명확한 비즈니스 목표가 있다

    비즈니스가 현재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가고 싶은지 알면 SEO 업체를 활용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2.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비즈니스가 확장되는 경우 더 많은 트래픽을 위해 웹사이트를 항상 준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확장하거나 또는 새로운 틈새시장을 노리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SEO만 잘하면 더 많은 양의 콘텐츠를 포함해 전환을 위한 제품 페이지를 최적화하거나 혹은 사용자 경험 등 바꿀 수 있다.

     

    3. 웹사이트를 개편하고 있다

    비즈니스 확장과 함께 웹사이트를 개편하는 것은 SEO가 필요하다는 의미이다.

    제대로 된 업체나 컨설턴트만 고른다면 많은 트래픽을 만들 수 있다.

     

    4. 새로운 콘텐츠 전략을 구현한다

    SEO는 검색자의 의도를 충족시키는 관련성 있고 권위 있는 콘텐츠를 보유하는 것이 기본이다.

    새로운 콘텐츠 전략 구현을 고려하고 있다면, 활용해 보는 것도 좋다.

     

    SEO 업체 혹은 컨설턴트 고용할 때 꼭 알아야 할 사항

    1. SEO 목표와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라

    명확한 목표를 통해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것을 찾아야 한다.

    목표를 명확히 하기 위해 아래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보자.

    • 전반적인 비즈니스 목표는 무엇인가?
    • 새로운 SEO 전략을 통해 어떤 구체적인 결과를 얻고 싶은가?
    • 필요한 SEO 전략은 무엇인가?

    2. 예산을 결정하자

    결국 예산을 통해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마나 절약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예산을 통해 어떻게 트래픽을 늘릴 것인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

    • SEO 의뢰하기 전에 어떤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는가?
    • 월별 또는 분기별로 얼마나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가?
    • 운영 효율성이나 브랜드 권위를 희생하지 않고 비즈니스의 어떤 영역에서 지출을 줄일 수 있는가?

    3. 여러 SEO 업체 혹은 컨설턴트를 컨택해 보자

    어떤 SE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목표에 맞는 니즈를 맞출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 필요한 자격을 갖춘 업체나 컨설턴트는 누구인가?
    • 비즈니스에 어떤 서비스가 가장 영향이 큰가?
    • 이전 고객이나 클라이언트는 리뷰에서 해당 회사 혹은 컨설턴트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 SEO 서비스 제공업체의 포트폴리오 및 케이스 스터디를 확인할 수 있는가?
    • 가격은 어떻게 되는가?

    4. 직접 컨택하자

    검색엔진 상위노출을 진행하기 위해 직접 컨택을 하는 것이 좋다.

    • 웹사이트나 SNS를 통해 직접 DM을 보내자. 메시지에 어떤 것이 필요한지 정확히 적자.
    •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에서 공고를 올리고 업체나 컨설턴트와 컨택하자.

    5. 컨택 후 우선순위가 높은 질문을 하자

    해당 단계의 목표는 좋은 업체나 컨설턴트를 고르는 것이다.

    • 내 사이트에 도움이 되는 어떤 SEO 전략을 활용할 수 있는가?
    • SEO 전략 및 얼마나 자주 소통하는가?
    • 결과를 얻는 데 일반적으로 얼마나 걸리나?
    • 다른 브랜드나 경쟁업체와 협력하고 있는가?
    • 검색엔진에서 페널티를 매기는 블랙햇이나 그레이햇을 사용하지 않는가?

    위 내용들만 알아도 충분히 좋은 업체 혹은 컨설턴트를 만날 수 있다.

    절대 "백링크 사용하면 올릴 수 있어요!"라는 업체나 컨설턴트는 피하면 된다. (왜? Penguin 및 Hummingbird 알고리즘 업데이트 후, 오히려 블락 처리가 된다.)

    돈을 아끼는 것보다 '시간'과 '돈'을 통해 얼마나 많은 트래픽 및 원하는 아웃풋을 만들 것인지에 집중을 할 것을 권장한다.

     

    결론

    구글 상위노출 쉽게 하는 2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소비자에게 어떤 콘텐츠를 쉽게 노출할 것인가 그리고 도움이 될 것인가를 먼저 고민하는 것이 좋다.

    혹시나 아직 SEO 마케팅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모바일 검색엔진 최적화 글을 참고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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