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가입방법: 총 정리 가이드(2021년)

    구글 애드센스 가입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간단하지만 승인하기까지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이 글을 활용하면 충분히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가입방법: 총 정리 가이드(2021년)에 대해서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가입방법: 총 정리 가이드(2021년) 썸네일

    구글 애드센스 정의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Google Adsense는 광고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

    광고 수익은 독자가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주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해당 금액을 나눠가지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 연광성이 높은 광고를 노출 시키며 클릭 시 금액을 발생시킨다.

     

    수익구조

    수익금은 광고주가 정한다.

    광고 수익의 약 66%는 웹 사이트 소유자에게 지불한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할떄마다 1천 원 광고비를 지급하면, 660원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계산을 해보면 수수료 빼고 돈을 누워서 벌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 올리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구조이니 너무 좋다.

     

    애드센스 로그인 및 가입방법

    애센 홈페이지 이미지
    애드센스 가입 이미지

    1. 애드센스로 이동한다.

    2. 로그인을 클릭한다.

    3. 애드센스에 가입할 때 필요한 웹사이트,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4. 로그인을 한다.

     

    애드센스 가입 및 승인 조건

    애드센스 가입 및 승인 조건은 개인에 따라 다르다.

    사이트 기준에 따라 다르며 얼마나 많은 글을 썼는가? 혹은 체류율이 높은가? 등에 대해서 다를 수 있다.

    필자의 경우 글 개수는 1개부터 ~ 50개까지 다양한 블로그로 실험해봤다.

    공통적인 사항은 아래와 같다.

    1. 글 개수와는 상관은 없다. 글 길이가 중요하다.
    2. 1개로 통과된 경우 글자 수는 약 5천 자 이상. 그리고 검색엔진 최적화 규격에 다 맞췄다.
    3. 사진은 상관없다.
    4. 블로그 약 10개 정도 운영해보면서 느낀 결과, "페이지뷰 수" "평균 세션 시간"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

    1개 가지고 통과된 계정 경우, 평균 세션 시간이 약 6분을 넘었다.

    그리고 1명이 들어오면 페이지뷰 수 경우 약 4페이지를 봤다.

    50개 글 쓴 경우 약 1200자 정도이며, 검색엔진 최적화에 맞추지 않았다.

    결론적으로, SEO에 맞춰서 글을 제대로 작성하면 바로 통과가 가능하다는 이유다.

    유튜브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와 다르니 참고하도록 하자.

     

    티스토리 연동

    애드센스 연동 이미지

    일단 승인이 되기 전에 미리 신청하고 연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익" 버튼을 클릭하자.

    연결 이미지

    이렇게 광고 플랫폼에 다양한 광고가 나올 것이다.

    카카오 애드 핏, 구글 애드센스, 데이블 그리고 텐핑이 있다.

    다른 플랫폼도 많지만 왜 애드센스를 제안할까?

    결론적으로 수익이 가장 높기 때문이다.

    다른 플랫폼은 에센 수익의 약 1/100 정도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로그인 이미지

    Google Adsense 로그인을 위해서 "Google 로그인"을 클릭하면 된다.

     

    광고가 안 나와요 어떡하나요?

    처음에 광고 안 나옴은 당연하다.

    연동은 하였지만 수익 조건은 충족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부분 여기에서 실수를 한다.

    "왜 연동했는데, 광고 노출이 안 되나요?"

    조건이 안 맞았기 때문이다.

    위 가입 및 승인 조건을 참고하자.

     

    수익

    처음에 수익 올리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애드 고시에 통과할 때는 기분이 좋았지만, 수익 0.03달러 이렇게 맛보는 순간 대부분 포기한다.

    그리고 수익 극대화를 하기 위해 광고 설정을 다시 한다던가 이슈성 블로그를 만든다.

    그냥 신청 후 꾸준히 SEO에 맞춰서 글을 쓰자.

    그게 답이다.

    콘텐츠가 우선 그리고 수익은 그 후라고 할 수 있다.

     

    핀번호(PIN) 입력

    일정 금액 이상(10달러)가 넘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집으로 핀번호(PIN)이 날라온다.

    위와 같이 집으로 핀번호 배송이 온다

    위와 같이 배송이 온다.

    개봉을 한 후에 PIN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그럼 어디에 입력을 해야할까?

    핀번호 이미지1핀번호 이미지2핀번호 이미지3
    구글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

    위와 같이 메인에 핀번호 입력칸이 뜬다.

    그리고 받은 "핀번호"를 입력하면 끝이다.

     

    지급일

    지급일은 매달 25일쯤에 완료된다.

    통장 입금은 다음 달 5일 정도에 된다고 할 수 있다.

    기준액에 따라 계좌 지연 및 보류가 가능하다.

    해당 부분은 개인에 따라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보고서 보는 법

    보고서 이미지

    처음에 보고서 보는 법이 중요하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 페이지뷰: 광고와 상관없이 사용자가 페이지를 본 횟수를 말한다.
    • 페이지 RPM: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익이다.
    • 노출수: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말한다. 광고 개수에 따라 노출수는 정비례한다.
    • 클릭수: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이다.
    • CPC: 사용자가 1개 광고 클릭당 지불하는 비용이다.
    • CTR: 노출 수당 클릭 비율이다.

    위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CPC와 CTR이 중요하다.

    나머지는 CPC 및 CTR에 따라 따라오기 때문이다.

    CPC가 높아야 클릭당 비용이 올라가기 때문에 수익이 높아진다.

    CTR이 높다는 의미는 광고 배치를 제대로 했다는 의미이며 적절한 광고가 나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떻게 해야 CPC 및 CTR을 높일 것인가?

    이럴 때는 구글 애널리틱스구글 서치콘솔을 참고하면 좋다.

    애드센스 밈 이미지

     

    결론

    가입방법부터 활용 방법까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가입 후 승인됐을 때 그 기쁨을 잊지는 못할 것이다.

    그러나 99% 사람들이 조금밖에 들어오지 않는 수익으로 인해 실망하고 떠나간다.

    버티는 것이 답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비즈니스 문의: vxevvxev@naver.com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