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쉽게 쓰는 방법 10단계

    블로그 포스팅은 마케팅에서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다.

    실제로 콘텐츠를 읽으면서 당신에게 어떤 영감을 주는가?

    콘텐츠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점에서 사용자가 브랜드에 얼마나 더 가까워졌는가가 포인트이다.

    잘 작성된 블로그는 효과적일 수 있으며 사용자가 우리의 서비스나 제품을 살펴보고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신뢰할 수 있다.

    하나의 블로그 글 하나로 누군가를 전환하기에 충분하다.

    효과적인 블로그는 특정 독자를 위해 엄청난 가치로 채워져야 한다.

    이 글을 통해, 블로그 포스팅 쉽게 쓰는 방법 10단계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블로그 포스팅 쉽게 쓰는 방법 10단계 이미지
    블로그 포스팅 전 기획 하기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블로그 콘텐츠를 작성해야 하는 이유부터 아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날에도 콘텐츠 마케팅이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선호되는 마케팅 방법이다.

    하지만 여전히 콘텐츠 마케팅을 과소 평가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게시되는 블로그 게시물로 웹 사이트에서 블로그를 유지하는 것은 아마도 SEO 및 검색 가시성을 향상하기 이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 중 하나이다.

    연구에 따르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회사는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회사보다 방문자가 55% 더 많으며 웹 사이트 전체에서 인바운드 링크가 97% 더 많고 인덱싱 된 페이지가 434% 더 많다.

    블로깅은 또한 브랜드와 고객 사이에 신뢰를 구축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82%의 소비자는 해당 브랜드의 콘텐츠를 읽은 후 브랜드에 대해 더 긍정적으로 느낀다.

    70%는 세일즈 사원과 이야기하기 전에 최소 3~5개 콘텐츠를 읽는다.

    즉, 콘텐츠는 가장 우선적으로 집중 해야 할 요소이다.

     

    블로그 글을 쓰기 전에 해야 할 일

    앉아서 하루 만에 블로그 글을 작성할 수 있다면 너무 좋다.

    하지만 목표를 달성하고 수익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면 불가능하다.

    다양한 단계를 거처야 하는 데, 무엇을 하면 좋을까?

     

    잠재 고객 조사

    잠재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이미 정의가 되어있는가?

    누구를 위해 글을 쓰고 있고 전문 지식에서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이해하지 않고 블로그 글을 쓴다면 실패한다.

    잠재고객이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기대하는지 전혀 알지 못한 채 글을 쓴다면 시간 낭비이다.

     

    잠재 고객 블로그 주제 브레인스토밍

    올바른 블로그 주제를 찾기 위해 약간의 전략적 브레인스토밍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단계는 블로그를 읽고 싶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문제, 질문 또는 고충에 대해 이야기할 주제.
    • 브랜드 주제.

     

    주제를 키워드에 매핑

    고객 조사하고 브레인스토밍을 했는 데, 소비자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겠는가?

    블로그를 찾을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를 해야 한다.

    검색량이 적으면서 SEO Difficulty가 낮은 키워드를 공략해야 한다.

    적절한 트래픽, 즉 고객으로 전환활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을 원한다.

    더 길고 구체적인 롱테일 키워드는 트래픽은 적지만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럼, 포스팅 쉽게 쓰는 방법은 무엇일까?

     

    블로그 포스팅 쉽게 쓰는 방법 10단계

    1. 블로그 포스팅: 주제 조사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 모든 단계에서 조사가 필요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고객에게 쓸 내용, 키워드 그리고 주제 자체에 이르기까지 매 단계마다 하고 있는 일을 검증해야 한다.

    그런 맥락에서 사용자가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할 때 무엇을 찾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크게 3가지로 나뉜다.

    1. 키워드에 대한 블로그 콘텐츠 순위: 긴 형식(1,000 단어 이상) 또는 짧은 형식
    2. 순위가 높은 블로그 정보 유형: 어떤 측면을 다루고 있는가? 질문에 대답하는가? 얼마나 깊이 있는가?
    3. 키워드 검색 의도: 키워드를 검색할 때 찾는 것이 무엇인가?

    이 3가지만 지켜도 글 작성을 쉽게 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Google 검색에서 찾은 것과 일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나은 것을 만들어야 한다.

    비판적인 시각으로 경쟁을 분석해야 한다.

     

    2. 개요 작성 및 게시물 구성

    2. 개요 작성 및 게시물 구성 이미지
    이미지 작성 예시

    이제 키워드를 분석했으면 개요를 작성해야 한다.

    • 블로그에서 다루려는 핵심 사항.
    • 논리적으로 그리고 참여를 위해 핵심 포인트를 정렬.
    • 쉽게 훑어볼 수 있도록 제목으로 게시물 구성.
    • 내부 H2 및 H3와 같은 전략적 지점에 키워드를 포함.

    여기에서 복잡해질 필요는 없다.

    핵심 사항을 적고, 제목을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출발일 수 있다.

    개요 작성법이 어렵다면, 개요 작성 개요 예시나 논술 및 사회 비평문 등 다양한 예시를 참고해 보는 것도 좋다.

     

    3. 인트로 쓰기

    블로그 게시물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인트로를 작성할 때이다.

    인트로란?

    처음 도입부의 첫머리 또는 맨 앞부분을 의미하는 것이다.

    유튜브도 유튜브 인트로 템플릿이 따로 있을 정도이다.

    블로그도 똑같게 일반적으로 짧게 그리고 유혹적으로 쓰는 것이 중요하다.

    사용자를 연결하고 페이지에서 계속 읽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사용자의 주요 문제에 최대한 공감하는 것이다.

    • 사용자가 겪고 있는 주제의 핵심 문제를 설명하라.
    • 공감하고 그 기분이 어떤지 표현하자.
    • 그리고 해결책이 있다고 알려주자.
    • 블로그 포스팅에서 더 자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하자.

     

    4. 헤드라인을 작성하고 진행하면서 수정

    블로그 포스팅 헤드라인을 작성하기 전에 아이디어가 잘 어우러질 시간이 필요하다.

    조사를 마치고 게시물 개요를 작성하고 초안을 작성한 후에 게시물이 무엇에 관한 것이며 어떤 정보를 포함할지 정말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제목을 바로 쓰지 않는다.

    유용하고 매력적이며 제목에 어떻게 쓸지 참고해야 한다.

    하나의 헤드라인이 아니라 여러 버전의 헤드라인을 작성해야 한다.

    그리고 비교 후, 하나를 선택하자.

    쓰는 게 어렵다면 기사 신문 제목(헤드라인) 예시를 참고해서 작성해 보는 것도 좋다.

     

    5. 더 많은 자료를 수집하자

    블로그 포스팅의 대부분을 작성할 준비가 되었는가?

    개요를 구체화하고 빈칸을 채우기 시작하는 지점이다.

    요점이 이미 정리되어 있으므로 설명하고, 사용자를 안내하고, 증거와 예를 제공하기만 하면 된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다.

    • 포인트를 뒷받침할 통계나 사실을 찾자. 신뢰성을 만들기 위해 게시물에 연결할 수 있는 독창적인 연구 및 설문조사를 찾자.
    • 작성 중인 내용에 깊이를 더하는 웹 사이트의 다른 블로그에 대한 링크를 연결하자.

    다양하게 주석을 다는 것은 엄청난 신뢰를 쌓는 것이다.

    자료수집방법 종류는 다양하지만,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 보고 자료를 취합하는 것이다.

    말하는 내용을 알고 있음을 증명하면 사용자들이 귀를 기울일 것이다.

     

    6.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글쓰기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할 때 주요 위치에 키워드를 삽입하는 것을 잊지 말자.

    모바일 검색엔진 최적화도 동일한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다.

    • 제목 / H1
    • 첫 번째 단락.
    • H2 중 적어도 하나.
    • H3 중 적어도 하나.
    • 본문에 자연스럽게 여러 키워드 활용.
    • 메타 디스크립션에 키워드 작성.

     

    7. 관련성 있고 매력적인 이미지 추가

    블로그 포스팅에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시각적인 흥미를 더하고 사용자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미지(비주얼)는 텍스트 게시물에 많은 것을 추가할 수 있으므로 무시하지 말자.

    임의의 이미지를 추가하지 말고 게시물에서 말하는 내용을 설명하는 이미지를 찾자.

    부가 가치를 위해 관련성을 유지하면 블로그 포스팅이 훨씬 좋아질 것이다.

     

    8. CTA를 포함하자

    블로그 포스팅에 CTA 버튼을 포함해야 할까?

    궁극적으로는 아니다.

    하지만 확실한 목적이 있으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9. 결론 쓰기

    블로그 포스팅의 중요한 부분을 모두 작성했다.

    이제 마무리를 해야 한다.

    결론은 가장 중요한 사항을 검토하여 마무리 글짓기를 해야 한다.

    언급만으로도 사용자에게 상기시키고 해당 정보가 머리에 각인되기 충분하다.

    마지막으로 결론은 간단하지만 만족스럽게 유지하자.

     

    10. 계속 편집하자

    마지막으로 계속 편집하자.

    동영상에도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을 쓰는 것처럼, 글쓰기 내에서 프로그램은 나 자신이다.

    글을 큰 소리로 다시 읽어보고 흐름과 단어 사용을 확인한다.

    어색한 부분을 편집하여 사용자가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자.

    그리고 맞춤법 검사를 하자.

    훌륭한 글쓰기는 편집에서 이루어지므로 불필요하게 작성하지 말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주제를 먼저 조사하자.
    2. 개요 작성 및 게시물 구성을 탄탄하게 하자.
    3. 인트로를 작성하자.
    4. 제목을 작성하고 진행하면서 자주 수정하자.
    5. 더 많은 자료를 수집하자.
    6.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글쓰기를 하자.
    7. 관련성 있고 도움 되는 이미지를 추가하자.
    8. CTA를 포함하자.
    9. 결론을 작성하자.
    10. 계속 편집하고 수정하자.

     


     

    결론

    이러한 단계는 대부분 콘텐츠 유형에 대해 반복 가능하다.

    재사용하면서 전반적으로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처음 블로그 포스팅이 완벽하지 않더라도 걱정할 필요 없다.

    계속 만들어 보면서 편집하는 것이 좋다.

    <참고: How to write a blog post that wins in 10 ste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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