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I 키워드: 방문자 수 상승시키는 비결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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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7. 27.
LSI 키워드 란?
LSI(Latent Semantic Indexing) 이라고 불린다. LSI 키워드는 검색 엔진이 웹 페이지의 콘텐츠를 이해하기 위해 사용되는 용어이다.
시작하기 전 SEO 글쓰기: Seo Analyst가 말하는 12가지 노하우 그리고 메타 디스크립션: CTR을 상승시키는 비결 7가지 읽어보자.
LSI 키워드 중요한 이유
SEO 개념이 초기에 나올때 구글 및 기타 검색엔진은 페이지에서 찾은 키워드를 100% 기반으로 페이지 주제를 파악했다.
따라서 예전에는 "타겟 키워드"만 반복하면 "해당 페이지는 타겟 키워드"와 관련된 페이지라고 인식을 하였다.
그래서 키워드 빈도가 매우 중요했다.
이제는 검색엔진이 고도화되면서 키워드와 별개로 페이지 전반적인 주제를 파악한다.
그래서 구글은 LSI를사용하여 심층적인 수준에서 컨텐츠를 이해한다.
예를 들어, "에스이오" 라는 키워드를 찾는다.
페이지를 스캔하여 제목 태그, 콘텐츠, Alt 태그 등 "에스이오"라는 용어를 찾기 시작한다.
또한 이런 키워드를 찾으면서 해당 사이트가 "에스이오"와 관련된 페이지구나 인식을 하게 된다.
실제로 최근 논문에 따르면 "함께 자주 사용되는 단어"를 사용하면 좋다고 발표하였다.
하지만 한가지 중요한 점이 있다.
해당 키워드는 동의어가 아니다.
동의어를 사용하는 것은 분명 SEO에 도움이 된다.
허나 "같이 사용되는 단어" 정도로 파악하면 좋을듯 하다.
더 궁금한 사항은 시맨틱 태그: 쉽게 이해하는 8가지 방법 읽어보자.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LSI 키워드: 방문자 수 상승시키는 비결 5가지
1. 구글 자동완성
구글 자동완성은 콘텐츠에서 사용할 단어를 찾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위 굵은 단어가 LSI 키워드다.
해당 단어들은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단어이기 때문에 쓰는 것이 좋다.
이런 단어들을 콘텐츠에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키워드 뿐만 아니라 테크니컬 적인 부분도 같이 병행하면 좋다.
사이트 URL: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할 Seo Friendly 9가지 그리고 내부 링크: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7가지 읽어보자.
2. 구글 관련 검색어
구글 검색 결과 아래 관련 검색어를 찾자.
이 섹션 또한 자동완성과 동일하게 사람들이 자주 찾는 검색어이다.
첫번째, "타겟 키워드"를 입력한다.
두번째, 페이지를 하단으로 스크롤한다.
위 키워드을 콘텐츠에 포함하면 도움된다.
매우 간단하지만 효과적이다.
3.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블로거에게 매우 인기있는 도구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SEO 마케팅"을 넣으면 아래와 같이 "키워드 아이디어" 목록이 표시된다.
여기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키워드를 사용하면 끝이다.
4. 구글 이미지 사용
이것은 약간의 시크릿 팁이다.
구글 이미지를 사용하면 키워드 추출을 쉽게 할 수 있다.
구글 이미지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끝이다.
일단 검색한다.
그리고 이와 같이 여러 관련 용어가 뜨면 연결해서 쓰면 끝이다.
5. 콘텐츠에 LSI 키워드 사용
1번부터 4번까지 했다면 키워드 목록이 생겼을 것이다.
해당 키워드를 콘텐츠 내 다 뿌려라.
그게 끝이다.
제대로 활용하면 리치 스니펫 및 추천 스니펫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더 깊은 내용은 리치 스니펫: 더 높은 CTR을 얻기 위한 방법 4가지 및 추천 스니펫: 더 많은 트래픽을 얻기 위한 4가지 방법 참고하자.
결론
정말 간단하게 알아봤다.
위 사항만 지켜도 충분히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위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구글 자동완성
- 구글 관련 검색어
- 구글 키워드 플래너
- 구글 이미지 사용
- 콘텐츠에 LSI 키워드 사용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싶다면 콘텐츠 마케팅(SEO): 총 정리 가이드(2021년) 읽어보자.
더 알아보기
- 에스이오 홈페이지 : 검색엔진 최적화(SEO) FACT만 제공하는 콘텐츠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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