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니펫: 더 많은 트래픽을 얻기 위한 4가지 방법

    추천 스니펫 이란?

    추천 스니펫 이란 사용자 검색에 신속하게 답변하기 위해 구글 검색 상단에 노출되는 스니펫이다. 추천 스니펫 내부에 표시되는 콘텐츠는 구글 색인을 통해 자동으로 가져온다.

    일반적인 유형에는 정의, 테이블, 단계 및 목록이 포함된다.

    시작 전에 SEO 글쓰기: Seo Analyst가 말하는 12가지 노하우 그리고 메타 디스크립션: CTR을 상승시키는 비결 7가지 읽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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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 스니펫 SEO에 중요한 이유

    추천 스니펫은 두 가지 방식으로 SEO에 영향을 준다.

    첫째, SERP 순위와 관계없이, 오가닉 서치에서 더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다.

    추천 스니펫 이미지

    연구에 따르면 전체 클릭의 약 8% 이상을 차지한다.

    따라서 스니펫에서 콘텐츠를 얻을 수 있다면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

    여기에서 사이트 URL 그리고 내부 링크 또한 테크닉 부분에서 중요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URL: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할 Seo Friendly 9가지 및 내부 링크: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7가지 읽어보자.

    둘째, 클릭하지 않고 노출 수를 늘릴 수 있다.

    사용자가 찾고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

    추천 스니펫 예시 이미지

    "타겟 키워드"를 결정하기 전에 SERP에 스니펫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스니펫이 없는 키워드가 CTR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대부분 있기 때문에 경쟁, 검색량 및 스니펫 등 키워드 선택을 고려해야 한다.

    이럴때 시맨틱 태그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시맨틱 태그: 쉽게 이해하는 8가지 방법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스니펫 유형 4가지

    구글 SERP에 가장 자주 나타나는 4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1. 정의

    검색자에게 직접적이고 간결한 정의 및 설명을 제공하는 형태를 말한다.

    정의 이미지

    "타겟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결과 상단에 정의 형태가 나온다.

    일반적으로 구글에서 질문 및 대답 형태로 사용된다.

    대부분 40~60 단어 길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2. 데이터 테이블

    구글이 페이지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테이블로 표시하는 것을 말한다.

    예시는 아래와 같다.

    데이터 테이블 이미지

     

    3. 주문 목록(레시피 등)

    레시피와 같은 특정 order list가 있는 항목이다.

    구글 이미지
    출처: 구글

    위와 같이 특정 순서로 순위를 매기는 목록에 대해 사용된다.

     

    4. 단순 목록

    특정 순서가 필요하지 않은 항목 목록을 표시하는 방법을 말한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작성하는 것이 단순 목록 형태로 나올 수 있다.

    간단 목록 이미지

    이런 식으로 쓰게 되면, 스니펫에 잡힐 수 있다.

     

    추천 스니펫: 더 많은 트래픽을 얻기 위한  4가지 방법

    1. SERP 찾기

    첫 번째 단계는 이미 스니펫이 있는 SERP를 찾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경우 해당 용어에 대한  표시를 원한다는 의미이다.

    해당 "타겟 키워드"에 어떤 유형을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매우 간단하게 최적화할 수 있다.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이상, "타겟 키워드"를 하나씩 검색해서 찾는 수밖에 없다.

     

    2. 특정 추천 스니펫 최적화

    다음으로 구글이 콘텐츠를 사용하도록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을 말한다.

    가장 인기 있는 4가지 유형 구글 스니펫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 하는 방법이다.

    정의: 약 40~60 단어 텍스트 스니펫을 제공한다.

    표: 구글은 표에서 콘텐츠를 가져오는 경향이 있다.

    주문 목록: 레시피와 같이 작성한다.

    단순 목록: h2 및 h3 등 활용하여 목록을 작성한다.

    리치 스니펫: 더 높은 CTR을 얻기 위한 방법 4가지 이것도 같이 읽어보자.

     

    3. 콘텐츠 확장

    구글이 좋아하는 스니펫 종류를 확인한 후, "정의", "목록" "기타 형식"을 추가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4. 구글 순위 향상

    스니펫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을 말한다.

    당신의 페이지가 SERP 순위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스니펫에 들어갈 가능성은 0%이다.

    1페이지 뜨는 순간, 스니펫에 당첨될 확률이 높다는 이야기다.

    LSI 키워드를 같이 활용하자.

    더 알고 싶다면 LSI 키워드: 방문자 수 상승시키는 비결 5가지 읽어보자.

    피쳐드 스니펫 밈 이미지
    하면 좋겠지요!!!!?

     

    결론

    어떠한 유형이 있고 방법만 안다면 충분히 할 수 있다.

    간단히 위 내용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1. SERP 찾기
    2. 특정 추천 스니펫 최적화
    3. 콘텐츠 확장
    4. 구글 순위 향상

    더 궁금하다면 콘텐츠 마케팅(SEO): 총 정리 가이드(2021년) 읽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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